슬기로운 기계생활

완충기란?- 정의, 유형 및 부품

메카럽 2022. 1. 27. 00:10
Shock Absorber란?

충격 흡수 장치 또는 댐퍼는 충격 충격을 흡수하고 감쇠하는 데 사용되는 기계 또는 유압 장치입니다. 이것은 충격의 운동 에너지를 다른 형태의 에너지(일반적으로 열)로 변환하여 수행되며, 이는 소산됩니다. 대부분의 쇼크 업소버는 일종의 대시팟(점성 마찰에 의해 움직임에 저항하는 댐퍼)입니다.
요철과 진동을 부드럽게 하는 것과 함께 쇽 업소버의 핵심 역할은 차량의 타이어가 항상 노면과 접촉하도록 하여 차량에서 가장 안전한 제어 및 제동 응답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Shock Absorber는 무엇을할까?

충격 흡수 장치는 기본적으로 두 가지 작업을 수행합니다. 쇼크 업소버는 스프링과 서스펜션의 움직임을 제어할 뿐만 아니라 타이어가 항상 지면과 접촉하도록 합니다. 정지하거나 움직일 때 타이어 바닥은 차량에서 도로와 접촉하는 유일한 부분입니다.
타이어와 지면의 접촉이 끊어지거나 줄어들 때마다 운전, 조향 및 제동 능력이 심각하게 손상됩니다.

Shock Absorber는 어떻게 작동할까?

쇼크 업소버는 스프링의 운동 에너지를 열(열) 에너지로 변환하여 스프링의 움직임을 감쇠합니다. 쇼크 업소버는 오일이 채워진 실린더입니다. 차량의 서스펜션이 움직이면 피스톤이 오일 실린더를 통해 위아래로 움직입니다.
첫째, 약간의 과학. 충격 흡수 장치는 서스펜션의 운동 에너지(움직임)를 열 에너지(열)로 변환한 다음 열 교환 메커니즘을 통해 대기로 소산하여 작동합니다. 그러나 들리는 것처럼 복잡하지 않습니다.
언급했듯이 쇼크 업소버는 기본적으로 오일 펌프입니다. 피스톤은 피스톤 로드 끝에 부착되어 압력 튜브의 작동유에 작용합니다. 서스펜션이 위아래로 이동함에 따라 유압유는 피스톤 내부의 오리피스(작은 구멍)를 통해 강제로 유입됩니다.
오리피스는 피스톤을 통해 소량의 유체만 허용하기 때문에 피스톤이 느려지고 스프링과 서스펜션 움직임이 느려집니다.
서스펜션이 더 빨리 움직일수록 더 많은 저항을 제공하기 때문에 쇼크 업소버는 도로 조건에 자동으로 적응합니다.

 

완충기의 부품

완충기 마운트
쇼크 업소버 마운트는 차체와 서스펜션에 충격을 고정하는 부품입니다. 상단과 하단 마운트가 있습니다. 이 둘은 부싱과 볼트가 삽입되는 "아이 인"을 특징으로 하는 동일한 디자인일 수 있습니다.

완충기 부시
이들은 마운팅에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고무 또는 우레탄으로 만들어진 부싱은 진동을 흡수하고 금속 부품을 분리하여 소음과 마모를 방지합니다. 부싱은 교체할 수 있는 완충기 구성 요소 중 하나입니다.

쇼크 업소버 코일 스프링
일부 쇼크 업소버 유형에는 쇼크 업소버 어셈블리의 일부로 코일 스프링이 있습니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코일 오버 쇼크 업소버 또는 스프링 코일 쇼크 업소버로 알려져 있습니다.

쇼크 업소버 피스톤 및 피스톤 로드
쇼크 업소버 피스톤에는 밸브 또는 개구부가 있습니다. 충격의 작동은 이러한 통로를 통한 오일의 이동을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쇼크 업소버 실린더
이것은 쇼크 업소버의 몸체를 형성하는 튜브입니다. 압축 오일을 포함하고 있으며 내부에서 쇼크 업소버 피스톤이 움직이는 튜브를 형성합니다.

쇼크 업소버 볼트
한쪽 끝은 차체에 충격을 주고 다른 쪽 끝에는 서스펜션을 고정하는 패스너. 올바른 토크 값으로 토크를 가해야 합니다. 토크가 부족하면 예상대로 작동하지 않는 느슨한 충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완충기의 종류

1. 유압식 완충기
유압식 쇼크 업소버는 현재 모든 승용차에 사용됩니다. 체크 밸브와 작은 구멍을 통해 유체를 강제로 통과시켜 스프링 작용에 대한 저항을 증가시킵니다.

2. 복동형 완충기
복동식 쇼크 업소버는 스프링의 압축 및 리바운드 동안 저항을 제공합니다.

3. 단동 완충기
단동식 쇼크 업소버는 리바운드에서만 저항을 제공합니다.

4. 마찰식 완충기
마찰식 완충 장치는 예측할 수 없는 감쇠 특성으로 인해 거의 쓸모가 없어졌습니다.

5. 레버식 완충기
레버식 쇼크 업소버는 간접 작용식입니다. 레버와 링크를 통해 섀시에 볼트로 고정됩니다. 차축이 위아래로 움직일 때 이중 피스톤 배열이 밸브를 통해 오일을 밀어냅니다.

6. 텔레스코픽 타입 쇼크 업소버
텔레스코픽 형 쇼크 업소버는 직동 형입니다. 액슬과 프레임 사이에 장착됩니다.
텔레스코픽 쇼크 업소버의 단순화된 다이어그램. 위쪽 눈은 차축에 연결되고 아래쪽 눈은 샤시 프레임에 연결됩니다. 양방향 밸브 A는 로드 G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또 다른 양방향 밸브 B는 실린더 C의 하단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유체는 밸브 A의 위와 아래 공간에 있으며 밸브 B 아래의 공간에 연결된 실린더 C와 튜브 D 사이의 환형 공간에도 있습니다. 헤드 J에는 글랜드 H가 있습니다. 로드에 의해 스크랩된 모든 유체 G는 경사진 통로를 통해 환형 공간으로 내려옵니다.

7. 트윈 튜브 완충기
트윈 튜브 쇼크 업소버는 내부 실린더와 외부 실린더로 구성됩니다. 내부 실린더에는 오일이 들어 있으며 피스톤 로드는 피스톤 밸브에 연결됩니다. 반면 외부 실린더는 저장소 역할을 하고 저압 가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 챔버에서 다른 챔버로의 오일 흐름은 베이스 밸브에 의해 제어됩니다.
휠이 위아래로 움직이면 피스톤 로드도 움직입니다. 피스톤 밸브와 베이스 밸브는 업소버의 압축과 반동을 확인합니다. 오일이 앞뒤로 흐르는 속도를 측정합니다. 진동과 충격은 저압 가스에 의해 유사하게 흡수됩니다. 이 가스는 풍선처럼 작용하여 진동을 흡수합니다.

8. 모노 튜브 완충기
압력 튜브가 있는 고압 가스 쇼크입니다. 이 압력 튜브는 두 개의 피스톤, 분할 피스톤 및 작동 피스톤으로 구성됩니다. 설치된 피스톤과 로드는 트윈 튜브 쇼크와 디자인이 유사합니다.
모노 튜브 쇼크 업소버는 거꾸로 또는 오른쪽이 위로 장착되어 어느 쪽이든 작동합니다. 유연성을 고려할 때 스프링이 있는 모노 튜브 쇽은 차량의 무게를 지탱하는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모노 튜브 쇼크 업소버에는 베이스 밸브가 없습니다. 모노 튜브 쇼크는 더 큰 표면적과 수용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양의 오일이 열을 훨씬 빠르게 발산하고 퇴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잘 알려져 있습니다.

9. 스풀 밸브
스풀 밸브 댐퍼는 기존의 유연한 디스크 또는 심과 달리 기계 가공된 오일 통로가 있는 중공 원통형 슬리브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스풀 밸브는 모노튜브, 트윈 튜브 및/또는 위치 감지 포장에 적용할 수 있으며 전자 제어와 호환됩니다.
Multimatic의 2010년 특허 출원에서 인용된 주요 이점은 유연한 심과 관련된 성능 모호성을 제거하여 수학적으로 예측 가능하고 반복 가능하며 강력한 압력 흐름 특성을 가져온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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