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기계생활

엔진 점화 순서는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메카럽 2022. 1. 29. 00:10
점화 명령이란?

내연 기관의 점화 순서는 실린더의 점화 순서입니다. 스파크 점화(예: 가솔린/휘발유) 엔진에서 점화 순서는 점화 플러그가 작동되는 순서에 해당합니다. 점화 순서는 엔진에서 출력되는 출력의 진동, 소리 및 균일성에 영향을 줍니다.

엔진에서 실린더는 1-2-3-4-5-6 등의 순서로 점화되지 않습니다. 크랭크축이 변형되거나 파손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엔진 실린더가 점화하거나 동력을 생성 및 전달하는 순서 또는 순서를 엔진 점화 순서라고 합니다.

점화 순서는 크랭크샤프트 설계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디젤 엔진에서 점화 순서는 연료가 각 실린더에 분사되는 순서에 해당합니다. 4행정 엔진은 밸브가 모든 행정에서 열리고 닫히지 않기 때문에 점화 순서에 따라 밸브 개방 시간을 측정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점화 명령

일반적인 점화 명령은 다음과 같습니다. V 엔진 및 평면 엔진의 경우 번호 체계는 왼쪽 뱅크의 앞 실린더에 대해 L1, 오른쪽 뱅크의 앞 실린더에 대해 R1 등입니다.

▷ 2기통 엔진에서 실린더는 동시에(평쌍형 엔진에서와 같이) 또는 차례로 점화될 수 있습니다(직선형 트윈 엔진에서와 같이).
▷ 직선 3개 엔진에서는 1-2-3과 1-3-2의 가능한 점화 순서 사이에 효과적인 차이가 없습니다.
▷ 4기통 엔진은 일반적으로 1-3-4-2의 점화 순서를 사용하지만 일부 영국 엔진은 1-2-4-3의 점화 순서를 사용합니다.
▷ 플랫 4 엔진은 일반적으로 R1-R2-L1-L2의 점화 순서를 사용합니다.
▷ 직선 5 엔진은 일반적으로 로킹 커플의 주요 진동을 최소화하기 위해 1-2-4-5-3의 점화 순서를 사용합니다.
▷ 직렬 6기통 엔진은 일반적으로 1-5-3-6-2-4의 점화 순서를 사용하여 완벽한 1차 및 2차 균형을 이룹니다.
▷ 실린더 뱅크 사이의 각도가 90도인 V6 엔진은 R1-L2-R2-L3-L1-R3 또는 R1-L3-R3-L2-R2-L1의 점화 순서를 사용했습니다. 60도 각도의 여러 V6 엔진은 R1-L1-R2-L2-R3-L3의 점화 순서를 사용했습니다.
▷ 플랫 6 엔진은 R1-L2-R3-L1-R2-L3 또는 R1-L3-R2-L1-R3-L2의 점화 명령을 사용했습니다.
▷ V8 엔진은 동일한 제조업체의 엔진 간에 서로 다른 점화 순서를 사용하더라도 다양한 점화 순서를 사용합니다.
▷ V10 엔진은 R1-L5-R5-L2-R2-L3-R3-L4-R4-L1 또는 R1-L1-R5-L5-R2-L2-R3-L3-R4-L4의 점화 명령을 사용했습니다.
▷ V12 엔진은 다양한 점화 명령을 사용합니다.

방사형 엔진에서는 각 뱅크에 항상 홀수개의 실린더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실린더가 일정하게 번갈아 점화되는 순서가 허용됩니다. 예를 들어 7개의 실린더로 구성된 단일 뱅크의 경우 순서는 1-3-5-7이 됩니다. -2-4-6.

더욱이 실린더 수가 홀수인 경우가 아니면 엔진 노즈 주변의 링 캠은 4행정 사이클에 필요한 흡기 밸브 열림 - 배기 밸브 열림 시퀀스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엔진의 점화 순서를 결정하는 방법?

점화 순서는 설계/제조 프로세스 동안 해당 엔진 및 각 크랭크 저널의 크랭크축 정렬/오프셋에 포함된 실린더 수에 의해 결정됩니다.

점화 순서는 엔진이 가능한 한 효율적이고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설계될 때 결정됩니다. 피스톤이 크랭크축에 가하는 힘과 하중이 계산됩니다. 필요한 균형추가 계산됩니다. 이 모든 것을 동적 균형 방정식에 연결하면 최소 진동이 생성되도록 점화 순서가 결정됩니다.

 

점화 명령이 중요한 이유

점화 플러그 와이어를 뒤섞으면 엔진 시동을 방해하고 역효과를 일으키며 전혀 작동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른 점화 순서가 매우 중요합니다.

참고: 두 개의 인접한 스파크 플러그가 서로 바로 점화되는 엔진에서는 스파크 플러그 와이어가 장거리 동안 서로 바로 옆에 배선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은 한 플러그로 가는 스파크에 의해 생성된 자기장이 다음 플러그를 조기에 점화시켜 엔진이 거칠게 작동하고 실화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플러그 사이에 교차 화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려면 인접한 두 개의 플러그 와이어를 십자형으로 교차하여 자기 유도를 제거하십시오.

분배기가 없는 점화 시스템 또는 코일 온 플러그 점화 시스템이 있는 엔진에서 점화 순서는 점화 모듈 또는 엔진 컴퓨터에 의해 제어됩니다.

컴퓨터는 크랭크축 위치 센서(일부 엔진의 경우 캠축 위치 센서)로부터 입력 신호를 받아 압축 행정에서 상사점까지 도달하는 피스톤을 결정합니다. 그런 다음 점화 플러그를 점화하고 점화 순서에서 다음 점화 플러그를 발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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