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축이란?
차축은 회전하는 바퀴나 기어의 중심축입니다. 바퀴 달린 차량에서 차축은 바퀴와 함께 회전하는 바퀴에 고정되거나 바퀴가 차축을 중심으로 회전하는 차량에 고정될 수 있습니다. 전자의 경우 축이 지지되는 장착 지점에 베어링 또는 부싱이 제공됩니다.
후자의 경우 베어링이나 부싱이 휠의 중앙 구멍 내부에 위치하여 휠이나 기어가 차축을 중심으로 회전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특히 자전거에서 후자 유형의 차축을 스핀들이라고 합니다.
자동차의 차축 유형을 결정하는 요소
몇 가지 요소가 차량에 필요한 차축 유형을 결정합니다. 예를 들어, 기술적 요구 사항과 생성된 힘은 축 유형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일부 차량에는 표준 형식으로 사전 제작된 차축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자동차의 요구 사항과 사양을 충족하는 맞춤형 액슬을 가지고 있습니다. 맞춤형 액슬은 바퀴를 더 개별적으로 제어할 수 있으므로 자동차에 가장 적합합니다. 이 차축은 바퀴의 속도와 토크를 미세 조정할 수 있습니다.
차축의 종류
리어 액슬
이 차축은 구동 휠에 전원을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것은 차동에 의해 연결된 반파라고 하는 두 개의 반쪽으로 제공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리어 액슬은 장력을 받고 있어 차량의 바퀴와 함께 회전합니다.
앞 차축
이 차축은 차량 전면에 있으며 고르지 않은 노면에서 조향 및 처리 범프를 지원하는 역할을 합니다. 빔, 회전 핀, 타이 로드 및 스터브 액슬의 4가지 주요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프론트 액슬은 가능한 한 견고해야 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일반적으로 탄소강이나 니켈강으로 만들어집니다.
스터브 액슬
스터브 액슬은 차량의 앞바퀴에 부착되며, 이 액슬을 앞바퀴에 연결하는 킹핀을 사용합니다.
리어 액슬의 종류
반 부동 차축
이 리어 액슬은 휠을 액슬 샤프트 외부의 플랜지에 연결하고 단단히 고정합니다. 하나의 베어링은 액슬 샤프트를 지지하고 다른 하나는 액슬 하우징에 있습니다. 두 개의 베어링이 있기 때문에 반 부동 액슬은 동일한 토크를 생성하기 위해 다른 옵션보다 커야 합니다. 세미 플로팅 액슬은 자동차, SUV, 중형 트럭, 0.5톤의 저출력 픽업에 사용됩니다.
풀 플로팅 액슬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유형의 액슬은 두 개의 베어링 덕분에 제자리에 효과적으로 떠 있고 위치를 유지합니다. 구동 토크만 전달합니다. 완전 부동 액슬은 대형 차량에 가장 적합합니다. 무거운 트럭. 견인 용량이 더 큰 일부 중형 트럭이나 전륜구동 차량도 완전 부동 차축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3/4 부동 축
반 부동 액슬보다 더 복잡하고 더 안정적입니다. 휠 얼라인먼트를 유지하고 측면 추력과 구동 토크를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프론트 액슬의 종류
데드 프론트 액슬
이 차축은 제자리에 유지되고 바퀴와 함께 회전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데드 프론트 액슬 및 디퍼렌셜에는 물이나 먼지와 접촉하는 것을 방지하는 하우징이 있습니다.
라이브 프론트 액슬
데드 프론트 액슬과 달리 라이브 프론트 액슬은 기어박스에서 앞바퀴로 구동력을 전달합니다.
스텁 액슬의 유형
엘리엇
이 유형은 프론트 액슬에 연결하기 위해 킹핀, 요크 및 코터를 사용합니다.
리버스 엘리엇
이 유형은 표준 Elliot 스터브 액슬의 반대 배열을 가지고 있습니다.
라모인
이 스터브 액슬 타입은 요크형 힌지 대신 L자형 스핀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버스 라모인
표준 Lamoine 스터브 액슬의 반대 레이아웃입니다.
자동차의 차축은 몇 개일까?
2축이 있는 2축 차량.
예로는 자전거, 오토바이, 일반 자동차, 경트럭, 중형 트럭(예: Chevy Silverado 3500, Ford F-350 및 Dodge Ram 3500이 "이중"으로 표시됨) 및 일부 클래스 8 트럭(이중으로 운영되는 패키지 배달 회사)이 있습니다. 트레일러 및 합법인 경우 3단은 터미널 사이에서 2축 트랙터를 사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3축 3축 차량.
화물에서 오는 추가 중량을 운반하기 위한 한 쌍의 후방 차축이 있는 직선형 트럭, 그레이하운드 버스, 일부 풀사이즈 RV, 세미 트레일러용 트랙터 장치 대부분. 소형 유틸리티 트레일러가 있는 3축 콤비네이션 차량도 포함됩니다. (예: Ford Focus 및 Honda CRV). 3세트의 타이어가 있는 스트레치 리무진과 같은 자동차에도 3개의 차축이 있습니다.
4축 4축 차량.
예를 들어 대형 화물에 자주 사용되는 3중 구동 고속도로 트랙터, 리프트 액슬이 있는 덤프 트럭, 2개의 조향 액슬과 2개의 구동 액슬이 있는 콘크리트 믹서가 있습니다. 4축 조합 차량은 단일 축 트레일러가 있는 표준 고속도로 트랙터, 트럭 회사의 마당이나 유통 센터에서 표준 2축 건식 밴을 움직이는 2축 션트 트럭 또는 2축 트레일러가 있는 픽업일 수도 있습니다. 차축 여행 트레일러.
대형 화물 트럭에는 총 5개의 차축이 있습니다.
3개는 트럭에, 다른 2개는 트레일러에 있습니다. 8륜차에도 5개의 액슬이 있습니다. 1개는 전면에, 2개는 트레일러가 트럭에 부착되는 위치에, 2개는 트레일러 뒤쪽에 부착되는 위치에 있습니다. 트레일러 아래에 있는 차축에는 차축당 4개의 바퀴가 있습니다. 더 많은 차축을 가진 차량이 있지만 거대하고 긴 하중을 운반하도록 설계된 특수 차량입니다.
차축이 파손되었을 때를 확인하는 방법
▷ 차를 기어에 넣을 때 큰 소리가 들립니다.
▷ 자동차를 운전할 때 진동을 느낍니다.
▷ 차는 달리고 있어도 앞이나 뒤로 움직이지 않습니다.
차축을 검사해야 하는 이유?
정기적인 차축 검사는 자동차 유지 보수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면 향후 값비싼 수리를 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액슬을 교체해야 하는 경우 액슬 수리 비용이 크게 증가할 수 있습니다.
검사할 때 확인해야 할 사항
대부분의 자동차 정비사는 차를 가져올 때마다 차축을 검사하지만 직접 검사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수행하는 데 도구가 필요하지는 않지만 차량 아래로 들어가야 합니다.
차의 높이에 따라 차를 땅에서 들어 올릴 무언가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카잭이나 차량 램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육안 검사
검사의 가장 쉬운 부분은 조인트에 윤활유를 바르고 먼지와 물이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하는 부츠를 자세히 살펴보는 것입니다. 그들은 부츠가 차량과 함께 구부러지고 움직일 수 있도록 늑골이 있다고 설명합니다.
누출되는 구멍, 균열 또는 그리스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다음으로 샤프트에 흠집, 찌그러짐 또는 움푹 들어간 곳이 있는지, 그리고 샤프트에 문지르는 흔적이 있는지 검사해야 합니다.
또한 누출이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 부츠를 샤프트에 연결하는 클램프를 확인해야 합니다.
운전 검사
차축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시승을 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징후가 보이면 차축이 파손된 것일 수 있습니다.
▷ 자동차를 기어에 넣으면 "퍽"하는 큰 소리가 납니다.
▷ 당신이 그것을 작동하면 자동차가 진동합니다.
▷ 차를 돌릴 때 딸깍 소리가 나거나 튀는 소리가 납니다.
▷ 차가 달리고 있지만 앞이나 뒤로 움직이지 않습니다.
손상되거나 파손된 자동차 차축의 상위 6가지 징후
1. 차가 움직이지 않는다
차축이 부러졌다는 가장 명백한 징후는 자동차 타이어가 회전하지 않을 때입니다. 차가 잘 켜집니다. 그 엔진은 당신이 그것을 돌릴 때 조개처럼 행복한 소리를 낼 것입니다. 전기적인 문제는 없습니다. 대시보드 경고등이 없고 이상한 딸깍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그것. 단지. 습관. 이동하다.
왜 이런 일이 발생합니까? 그것은 일반적으로 슬림 짐처럼 마침내 부러진 구부러진 액슬 조인트의 결과입니다. 검사 및 차축 손상 수리를 위해 가까운 수리점으로 운반하려면 견인차가 필요합니다.
2. 차량 변형
자동차 차축은 상당히 탄력적이지만 압력이 가해지면 가속 페달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차축이 구부러지거나 손상되면 차량이 긴장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기어에 넣고 동력이 바퀴로 전달되지 않는다는 것을 즉시 알아차릴 것입니다(즉, 천천히 움직이는 것).
그러나 긴장하는 차량이 반드시 나쁜 차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것은 차축 손상의 다른 징후를 동반해야 합니다(아래).
3. "스퍼터링" 소음
움직이기 위해 힘을 가하는 것과 함께 차량에서 스퍼터링, 부딪치는 소리 또는 덜컹거리는 소리가 날 수도 있습니다. 차축이 바퀴에 적절한 동력을 전달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나쁜 차축 소리는 차가 움직이기 시작할 때와 바퀴를 돌릴 때 들을 수 있습니다.
4. 휠 흔들림 및 진동
공기압이 부족한 타이어, 정렬되지 않은 휠 및 느슨한 러그 너트도 차량을 진동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차축 손상의 다른 징후가 보이면 무시하지 마십시오! 손상된 액슬이나 기타 서스펜션 문제로 인해 진동이 감지되기 시작하면 차는 운전하기 매우 위험합니다.
5. 브레이크 패드 오정렬
구부러진 차축이 나빠지기 시작하면 몇 가지 제동 문제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패드가 움직이기 시작하고 휠 및 로터와 정렬이 맞지 않게 되며, 일단 그런 일이 발생하면 차량이 미끄러지거나 정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브레이크는 결국 작동을 멈춥니다.
6. 누출
AWD 또는 4WD 차량의 구동축에 있는 브레이크 씰이 이동하여 소량의 오일이 누출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브레이크 드럼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차축 CV 조인트에서도 그리스가 누출될 수 있으며 이는 감지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일이 발생하면 관절이 먼지를 모아 건조하게 되고 빠르게 악화됩니다.
픽업 트럭에 적합한 차축 비율을 선택하는 방법
고유한 토크, 엔진 및 변속기 사양 외에도 많은 트럭에는 맞춤형 액슬 비율이 있습니다. 3.55:1과 같은 차축 비율은 바퀴가 한 번 돌 때마다 구동축이 3.55번 회전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표준 최종 드라이브 비율은 큰 부하를 기대하지 않는 대부분의 운전자에게 적합합니다. 그러나 무거운 트레일러를 견인하거나 큰 짐을 견인하려는 경우 가능한 가장 높은 최종 구동 비율을 원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차축은 보험 적용 대상일까?
자동차 차축이 사고나 위험의 결과로 손상되거나 파손된 경우 자동차 보험(특정 정책에 따라 다름)으로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마모나 노화로 인한 손상은 자동차 보험에서 보장되지 않습니다.
엔진 및 변속기와 같은 주요 구성 요소에 대한 보증 범위를 구매할 수 있지만 이는 보험과 별개이며 자체 규칙 및 제한 사항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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