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기계생활

카운터싱크(접시머리) 나사란 무엇이며 카운터싱크는 어떻게 할까?

메카럽 2022. 8. 11. 02:10
접시머리 나사란?

평열 나사라고도 하는 접시머리 나사는 삽입되는 물체나 표면과 같은 높이로 놓이도록 설계된 나사 유형입니다. 접시머리 나사는 평평한 머리가 특징이므로 물체와 재료에 가라앉을 수 있습니다.

물체와 표면에 "가라앉아" 있기 때문에 "접시 나사"라고 합니다. 샤프트를 따라 가늘어지는 납작한 헤드가 특징입니다. 따라서 접시머리 나사를 물체나 표면에 박으면 머리가 가라앉아 해당 재료와 같은 높이가 됩니다.

물론 대부분의 나사는 머리가 둥글거나 반원입니다. 접시머리 나사는 머리가 납작하다는 점에서 다릅니다. 그들은 여전히 ​​외부 나선형 능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접시머리 나사를 사용하는 이유

접시머리 나사는 다양한 고정 용도에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문을 프레임에 고정하는 데 사용되는 접시머리 나사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기존 나사를 사용하면 나사 머리가 튀어나옵니다. 그리고 돌출된 나사 머리로 고정된 도어를 닫으면 도어와 프레임 모두에 스트레스가 가해집니다.

접시머리 나사는 문이 프레임과 같은 높이에 놓이도록 하여 이 문제를 해결합니다. 접시머리 나사의 머리는 완전히 묻혀 있으므로 문과 프레임 사이에 매끄럽고 평평한 접촉이 있습니다.

접시머리 나사는 다른 많은 목공 및 가구 작업에도 사용됩니다. 헤드가 가라앉기 때문에 캡이나 충전재를 사용하여 은폐할 수 있습니다. 접시머리 나사를 물체나 표면에 박은 후 작업자는 캡이나 필러로 이를 덮을 수 있습니다. 헤드가 튀어나오기 때문에 다른 유형의 나사에서는 불가능합니다.

 

접시머리가 아닌 나사 머리란?

반면 접시머리가 아닌 나사 머리는 설치된 표면에서 돌출되어 있습니다. 가공물의 표면에 가라앉지 않고 튀어나옵니다. 접시머리가 없는 나사 머리는 생크 쪽으로 가늘어지지 않습니다. 대신, 그들은 넓은 머리로 즉시 진행되는 좁은 생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테이퍼 없이 접시머리 나사는 머리까지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헤드가 공작물의 표면에 닿으면 나사가 멈춥니다. 접시머리 나사가 아닌 나사를 표면에 박을 수 있는 정도입니다.

접시머리가 아닌 나사는 목공 작업에도 사용됩니다. 공작물에 응력을 덜 가하기 때문에 접시머리 나사보다 선호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접시머리 나사 주변의 테이퍼 영역은 해당 생크보다 넓습니다.

결과적으로 접시머리 나사를 작업물에 설치하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접시머리가 없는 나사는 테이퍼가 없기 때문에 이러한 손상을 방지합니다. 접시머리가 없는 나사를 사용하면 섕크만 공작물에 삽입됩니다.

 

나사를 카운터싱크하는 방법

프로젝트에서 나사를 카운터싱크하는 방법을 배우면 작업이 즉시 더 전문적으로 보입니다. 그리 어렵지 않은 작업이며 올바른 도구(때로는 특별한 도구 없이도)를 사용하면 목공 프로젝트를 보다 완벽한 마무리로 만들 수 있습니다.

 

 

나사를 카운터싱크한다는 의미

어떤 재료에 나사를 박을 때 일반적으로 나사 머리가 표면에 닿으면 멈춥니다. 동일한 나사를 카운터싱크한다는 것은 표면 아래로 나사를 밀어넣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카운터 싱크 비트의 유형

나사를 카운터싱크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이상적인 방법은 해당 용도로 제작된 특수 비트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몇 가지 다른 유형이 있습니다.

프리드릴 카운터싱크 비트
사전 드릴 카운터싱크 비트는 나사용 파일럿 구멍과 원추형 카운터싱크 구멍을 동시에 만듭니다. 이 방법은 나사에서 나사로 이동할 때 일관성을 쉽게 제공합니다.

독립형 카운터싱크 비트
두 번째 방법은 두 개의 다른 드릴 비트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첫 번째는 나사 구멍을 미리 뚫습니다. 두 번째 비트는 나사 머리가 표면 아래에 앉을 수 있도록 나무 표면에 원뿔 모양의 구멍을 만듭니다.

이 방법은 시간이 조금 더 걸리지만 더 깨끗한 구멍을 만들 수 있습니다. 독립형 카운터싱크 비트는 일반적으로 나무와 금속 모두에 사용할 수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둘 다 사용하는 경우 더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퀵 체인지 카운터싱크 드릴 비트 및 드라이버

카운터싱크 비트와 드라이버 비트 사이를 지속적으로 전환하는 것이 싫다면 이것이 필요한 것입니다! 다음에 지역 Rockler 매장에 갈 때 이 세트를 선택할 계획입니다. 카운터싱크 비트 위로 미끄러지는 금속 슬리브가 있으며 해당 나사를 조이기 위해 올바른 드릴 비트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한쪽에는 카운터싱크 비트가 있고 다른 한쪽에는 드라이버 비트가 있는 다른 유형이 있습니다. 비트를 뒤집기만 하면 작업 간에 빠르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나사를 카운터싱크하는 방법

▷ 나무 퍼티나 플러그로 구멍을 메울 계획입니까?
    ▶ 프로젝트를 페인팅하는 경우 나사 머리를 표면보다 약간 아래로 내리고 구멍을 나무 퍼티로 채우면 완벽한 모양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나사 머리를 노출된 상태로 두는 경우 나사 머리가 나무 표면과 같은 높이가 되도록 구멍을 뚫고 싶습니다.
▷ 나사 머리가 얼마나 큽니까? 평평하거나 둥글습니까? 머리의 밑면은 어떤 각도입니까?
    ▶ 밑면이 가늘어지는 납작한 나사 머리는 카운터싱크 나사에 가장 적합합니다. 나사 머리 크기가 사용하려는 카운터싱크 비트의 크기와 일치하는지 확인하십시오.
    ▶ 얇은 합판이나 금속 조각을 두꺼운 조각에 부착하는 경우 표준 82º 머리 대신 100° 각도의 나사 머리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잡을 수 있는 표면적이 더 넓어지고 재료를 통해 잡아당길 위험이 줄어듭니다.

 

1 단계. 구멍 위치 표시
연필로 공작물의 각 구멍 위치를 표시하십시오. 아래 그림과 같이 두 조각을 직각으로 연결하는 경우 드릴하려는 보드의 중심을 표시하는 선을 그립니다.

2 단계. 올바른 카운터싱크 비트 크기 선택
카운터싱크 비트의 크기는 사용하려는 나사의 크기와 일치해야 합니다. 나사의 숫자 크기는 일반적으로 포장에 있습니다. #6, 8, 10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나사 아래에 원뿔 모양의 평평한 머리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3단계. 카운터싱크 비트 높이 조정
나사 길이에 맞게 카운터싱크의 높이를 설정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해당 육각 렌치를 측면의 구멍에 삽입하여 풉니다. 그런 다음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나사의 깊이에 맞게 높이거나 낮춥니다.

4단계. 맞춤 테스트
첫 번째 카운터싱크 구멍을 만든 후 나사를 테스트하여 어떻게 고정되는지 확인합니다. 너무 높으면 나사 머리가 나무 표면 위로 올라갑니다. 너무 낮으면 구멍을 채우는 데 더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먼저 나무 조각의 적합성을 테스트하여 프로젝트에 드릴링하기 전에 카운터싱크 구멍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비트 없이 카운터싱크하는 방법

카운터싱크 비트가 없는 경우 표준 비트를 사용하여 만들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두 드릴 비트 방법
사용 중인 나사의 직경과 일치하는 구멍을 미리 뚫습니다. 재료를 통과하지 않도록 나사와 같은 길이의 정지 지점을 표시하기 위해 비트에 테이프를 붙입니다.

다음으로 나사 머리보다 약간 큰 비트를 선택합니다. 나사 머리가 나무 또는 금속 표면 바로 아래에 앉을 수 있도록 얕은 구멍을 만드십시오. 이것은 세계에서 가장 깨끗한 구멍(왼쪽에 있는 구멍)을 만들지 않지만 나중에 어쨌든 목재 필러로 덮을 계획이라면 그렇게 할 것입니다.

필립스 헤드 비트 방식
작업 중이고 카운터싱크 비트가 없는 경우 이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헤드 비트를 잡고 나사가 들어갈 위치에 놓습니다. 드릴을 시작하고 원을 그리며 움직여 원하는 크기가 될 때까지 구멍을 넓힙니다.

이 방법은 약간 작지만 놀라울 정도로 깨끗한 구멍(중앙에 있는 구멍)을 만듭니다. 나사 머리는 목재 표면 바로 위에 있으며 목재 필러는 그것을 숨길 수 없습니다.

 

접시머리 나사 숨기기

나사의 카운터싱크를 마친 후에는 그대로 두거나 사라지게 할 수 있습니다! 접시머리 나사를 숨기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목재 필러로 접시머리 나사 숨기기

이것은 프로젝트를 칠할 때 나사 머리를 숨기는 데 선호하는 방법입니다. 모든 유형의 목재 필러 또는 퍼티를 사용하여 구멍을 덮고 약간 과도하게 채우십시오. 퍼티가 건조되면 매끄럽게 샌딩하고 프로젝트를 페인트합니다. 훗, 구멍이 사라졌어!

나무 플러그가 있는 접시머리 나사 숨기기
나는 내 프로젝트에서 나무 플러그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훌륭한 목공에 더 적합하고 나는 함께 두들겨 패는 종류의 목공이기 때문입니다.

카운터싱크 구멍을 더 깊게 뚫거나 특수 카운터보어 비트를 사용하여 곡물 속으로 사라지는 나무 마개로 구멍을 채울 수 있습니다. 대조되는 나무 색상이나 단추를 사용하여 대신 구멍을 과시할 수도 있습니다!

 

데크 나사를 어떻게 카운터싱크하는 법

셀프 카운터싱킹 나사
데크 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특수 나사로 자체 카운터싱킹 나사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보드 표면 아래로 쉽게 가라 앉을 수 있으며 목재는 범프를 남기지 않고 특별히 설계된 나사 머리 위로 다시 덮습니다.

데크 카운터싱크 키트
데크 나사를 구식 방식으로 카운터싱크해야 하는 경우 파일럿 비트, 카운터싱크 비트 및 스크루드라이버와 함께 제공되는 키트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카운터싱크는 일반보다 약간 크므로 플러그를 사용하여 구멍을 숨길 수 있습니다.

카운터싱크 래그 볼트
데크를 만들 때 일반적으로 프레임 구성 요소를 함께 고정하기 위해 래그 나사 또는 래그 볼트를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하고 헤드와 와셔를 노출된 상태로 두거나 카운터싱크할 수도 있습니다.

먼저 래그의 나사 부분의 너비를 측정하고 해당 비트를 찾습니다. 그런 다음 사용할 와셔의 크기를 측정하고 약간 더 큰 패들 비트를 찾습니다.

와셔와 볼트 헤드를 숨길 카운터싱크 구멍을 만들기 위해 랙 본체용 구멍을 뚫었다가 다시 돌아와서 패들 비트를 사용하여 와셔와 볼트 헤드가 아래에 앉을 수 있을 정도로 깊은 구멍을 자릅니다. 표면.

 

건식 벽체 나사를 카운터 싱크하는 방법

건식 벽체 나사를 적절한 깊이로 조이는 기본 전제는 멈출 때를 아는 것입니다! 이 저렴한 비트는 너무 깊숙이 들어가 용지 면이 부서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건식 벽체의 강도는 주로 종이 면에 있으므로 건식 벽체의 이상적인 카운터싱크는 종이 면을 부수지 않습니다. 표면 아래로 약간 가라앉습니다. "눈"으로 이것을 하려고 하면 대개 대부분의 나사가 종이를 부수고 석고 내부에 들어가게 됩니다.

 

금속에서 나사를 카운터싱크하는 방법

이 작업을 자주 수행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할 수도 있지만 목재의 카운터싱크 나사에 대해 배운 거의 모든 것이 금속에 적용된다는 사실을 아는 것이 좋습니다. 주요 차이점은 금속을 자르기 위해 만들어진 비트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금속에 사용할 카운터싱크 비트를 찾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파일럿 비트와 함께 제공되지 않습니다. 나사의 몸체 크기에 해당하는 비트를 찾아 먼저 구멍을 뚫어야 합니다. 나무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비트에 테이프를 붙여 원하는 깊이를 표시합니다. 그런 다음 카운터 싱크 비트를 사용하여 나사 머리의 원추형 구멍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볼트(Bolt)와 나사(Screw)의 특징과 차이

볼트와 나사는 일상생활의 간단한 수리에서 기계제작, 대규모 건설 프로젝트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사용되는 두 가지 기본 체결 요소이며 비슷해 보일 수 있지만 볼트와 나사

mechastud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