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여가생활

국내 숨은 여행지를 찾아서 - 경기도 양평 세미원을 소개합니다.

메카럽 2020. 9. 13. 09:49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경기도를 위주로 숨은 여행지를 알아보고 있는데요 다른 지역들도 차근차근 숨어 있는 좋은 여행지를 발굴하여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지역은 경기도 양평군입니다.

양평은 솔직히 여행지 보다는 가평을 가기위해 지나가는 곳으로만 인식되어 있던터라 숨은 여행지 뿐만아니라 유명한 여행지도 잘 모르는 곳이 많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양평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못 가본 여행지를 자주 가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양평에 대표적인 여행지로는 두물머리라는 곳이 있는데 유명한 곳은 많이 가보셨을거라 생각되어 조금이나마 덜 알려진 곳을 찾다보니 양평 세미원이라는 곳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곳을 살펴보다보니 사진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곳이었습니다.

그러면 세미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미원 연꽃 박물관

세미원 연꽃박물관은 연꽃이라는 단일한 테마아래 연꽃관련 생활 용품고서음식 등의 유물이 전시된 세계 유일의 박물관으로 경기도 양평군에 2009 1월에 개관 하였습니다.

연꽃은 불교가 이 땅에 정착되면서 불상의 좌대나 광배에 조형된 연꽃문양을 시작으로 고구려, 백제, 신라, 삼국시대의 생활 속에 다양하게 자리 잡았습니다

이후 통일신라와 고려조선에 이르기까지 우리 선조들의 일상생활 속에 화려하게 담겨져 왔습니다.
이런 선조들이 일상생활에서 사용한 연꽃관련 유물 1000여점을 한데 모아 세미원 연꽃박물관을 열게 되었으며 팔당호 한 쪽에 연꽃단지와 여러 종류의 식물 정원으로 생활의 풍요를 가꾸던 조상들의 지혜를 하나로 엮고자 합니다.

 

세미원 둘러보기

경기도 지방정원 제 1호로 등록되어 있는 세미원은 연꽃이 장관을 이루어 보는 이들로 하여금 감탄사를 연발하게 만드는 풍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옥과 연꽃이 조화롭게 잘 어울려 방문객들로 하여금 마음의 평안을 느끼고 도심생활에 지쳐있던 사람들에게 힐링을 느낄 수 있는 자연경관 때문에 방문객들의 사랑을 받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세미원 야간개장

낮에 방문하는 것도 좋은 경관을 볼 수 있는 곳이지만 야간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은근히 많이 있습니다.

다만 봄~여름에는 벌레와 모기때문에 여기저기 뜯겨서 올 수도 있겠지만 벌레 기피제를 바르고 가신다면 시원한 바람과 함께 멋진 경관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세미원 야간개장은 10월달까지만 운영이 되며 밤 10시까지만 관람이 가능합니다.

방문하실 때에는 컴컴해진 밤보다는 늦은 오후정도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미원 운영시간

6~ 10: 07:00 ~ 22:00

11~ 4: 09:00 ~ 18:00

 

세미원 관람요금

 

세미원 위치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로 93

 

대중교통 이용 시

지하철

경의중앙선 용문방향(문산-용산-옥수-왕십리-청량리-회기-덕소-양수-양평-용문)양수역 하차 도보 700m

   

청량리 : 167 양수대교입구 하차 도보 500m
강변역 : 2000-1 양서문화체육공원 하차 도보 100m
잠실역 : 5번출구 - 2000-2 - 양서문화체육공원 하차 - 보도 100m

               2000-1 강변역 출발시간 : 12:10(배차간격 130~180)
               2000-2 잠실역 출발시간 : 08:10(배차간격 100~300)

 

 

자가용 이용 시

 

자가용

6번국도를 타고 양평방향으로 오다가 신양수대교를 건너자마자 우측으로 진입하여 양수리 방향으로
500m 전방 양서문화체육공원 주차

주차안내

승용차 : 세미원  양서체육공원 주차장과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있습니다.
버스 : 세미원 정문 버스 승하차장 또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있습니다.
양서체육공원 주차장이 협소하여 버스  대형차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주세요!

세미원은 꼭 한 번 들려야할 곳인 것 같습니다.

만개한 연꽃을 보시려면 연꽃문화제 기간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미원 연꽃 문화제

 

기간 : 619~ 816

 

프로그램

양평에 이렇게 좋은 곳이 있었는지 처음 알았습니다.

아직 가보지 못하신 분들은 가족, 연인과 함께 연꽃 문화제가 끝나기 전에 꼭 한 번 방문 하셔서 힐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코로나로 지친 심심을 달래 줄 최고의 여행지가 될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엄선을 거친 숨은 명소를 발굴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건강조심하시고 하루하루 행복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