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여가생활

2020~2021 시즌 스키장 개장일을 소개합니다. (알펜시아 스키장 / 비발디 파크 스키장 / 하이원 스키장 / 오투 리조트 스키장)

메카럽 2020. 11. 7. 09:53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가올 겨울을 대비해 많이 기다리셨을 스키장 개장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아직까지 많은 스키장들이 개장일을 확정짓지 못한 가운데 그래도 몇몇 스키장에서 개장 소식을 전해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평창 알펜시아 스키장

해발 700m에 위치한 스키어들의 천국이라고 할 수 있으며 대관령의 청정 자연에서 만들어지는 깨끗한 눈 또한 스키어들에게 매력적인 곳이기도 합니다. 평창 알펜시아는 미세 필터 시스템과 염소 등을 추가로 투입하여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 제설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알펜시아 스키장은 광활한 대관령을 배경으로 가지고 있는 6개의 정규 슬로프와 강습장은 산봉우리에서 눈길이 쏟아져 내리듯이 조성되어 있어 장관을 이루고 있으며 오프시즌에는 슬로프 하단 에이프런 지구가 10만㎡의 야생초 화원으로 변모합니다.

알펜시아 전경

◈ 개장일 : 2020년 11월 27일 ◈

(기상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연락처 : 033 - 339 - 0000 ◈


홍천 비발디파크 스키장

깨끗한 자연과 더불어 상쾌한 즐거움이 가득한 곳으로 짜릿하고 즐거운 겨울을 맞이할 수 있으며 스키어들에게 스키 그 이상의 즐거움이 있는 곳입니다. 가깝고 편리한 수도권 최대 규모의 스키장으로 쾌적한 시설과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함을 자랑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총 슬로프수는 12면과 일일 최대 약 2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큰 규모를 자랑합니다.

◈ 개장일 : 2020년 11월 20일 ◈

(기상상황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전화번호 : 2588 - 4888 ◈


하이원 스키장

하늘과 가장 가까운 곳이라는 이름의 하이원 스키장은 세계적인 규모와 시설을 갖춘 곳으로 겨울을 한껏 즐기려는 스키어, 보더들에게 짜릿함과 즐거움을 선사해드리고 있는 곳입니다.

초보스키어를 유혹하는 4.2km의 슬로프와 최고급 리프트 시스템과 곤돌라를 자랑하는 하이원은 초보자들을 위한 배려도 아끼지 않은 스키장이기도 하여 만족도가 높은 곳이기도 합니다.

◈ 개장일 : 2020년 12월 둘째주(12월 11일 예정) ◈

(기상상황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전화번호 : 1588 - 7789 ◈


오투 리조트 스키장

자연지형을 그대로 살린 슬로프에서 풍성한 자연설을 따라 활주할 수 있는 곳으로 가족 모두가 다이나믹하면서도 안전하게 스키의 쾌감을 누릴 수 있는 모든 스키어와 보더의 파라다이스입니다. 해발 1,420m 함백산 정상에 서면 백두대간과 태백시의 설경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고 가슴이 탁트이는 벅찬 감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정상 1,420m에는 사계절 이용할 수 있는 전망 휴게소가 있는데요. 태백시와 백두대간을 한눈에 조망하면서 이용할 수 있는 간이식당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 개장일 : 2020년 12월 5일 ◈

(기상상황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전화번호 : 033 - 580 - 7000 ◈


이상으로 현재까지 개장일이 파악된 스키장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 밖에도 많은 스키장이 있지만 올해는 언제 개장을 하는지 아직까지 찾지 못했습니다. 벌써 11월인데 이제 슬슬 개장일을 공지할 때도 되었는데 올해는 조금 늦어지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 여파도 있었고 날씨가 도와주지 않는 점 등등 많은 스키장들의 고심이 이만 저만 아닐 것 같습니다.

올 한해 많이 지치셨을 심신을 달래줄 스키장을 올 겨울에는 한 번쯤 다녀오시는 건 어떨까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스키장이기에 코로나 방역을 어떻게 할지 업체도 걱정, 방역본부도 걱정, 방문하는 스키어들도 걱정인 힘든 올해입니다. 각자 방역기준을 잘 지켜 즐기신다면 스트레스와 힐링을 만끽하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