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기계생활

런플랫 타이어란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하나?

메카럽 2022. 2. 17. 00:10

1980년대 중반에 처음 출시되었지만 오늘날 RFT(런플랫 타이어)는 그 어느 때보다 인기가 있습니다. 일부 자동차 제조업체에서 이를 신차의 표준으로 지정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소비자가 런플랫 수준, 이점 및 사용이 운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묻고 있습니다.

펑크는 종종 가장 부적절한 시간이나 장소에서 발생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긴급출동 서비스에 전화를 걸 수 있지만 약 45분에서 1시간 정도 대기할 것입니다. 예비 부품을 교체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면 그것은 더러운 일이며 적절한 옷을 입지 않았을 가능성이 큽니다. 설상가상으로 자동차에 스페어 타이어가 없을 수 있으며 타이어 수리 키트를 사용하는 방법을 모를 수 있습니다.

런플랫 타이어를 입력합니다. 런플랫 또는 제로 압력 타이어는 짧은 시간 동안 차량의 무게를 지탱할 수 있으며 운전자가 수리점을 찾을 수 있는 약 100마일의 범위를 제공합니다. 완벽한 솔루션처럼 들리지만 자동차 소유자와 자동차 구매자는 장단점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런플랫 타이어는 신차의 14%에 기본 장착됩니다. 런플랫 타이어가 장착된 차량의 수는 지난 10년 동안 두 배로 늘었지만 정체기에 접어든 것 같습니다. 비상 런플랫이 있는 차량의 전체 비율은 지난 5년 동안 13~14%로 증가했습니다. BMW, Mercedes-Benz 및 Mini의 대부분의 차량에는 이제 런플랫 타이어가 있습니다. 캐딜락 세단도 런플랫 타이어를 사용합니다.

 

런플랫 타이어란?

런플랫 타이어는 펑크가 난 후에도 계속 주행할 수 있는 타이어로, 시간을 내어 자동차 정비소에 가거나 타이어를 교체할 수 있는 안전하고 평평한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한정 운전할 수는 없습니다. 런플랫 타이어로 얼마나 빨리 그리고 얼마나 멀리 갈 수 있는지 알아보려면 제조업체의 정보를 확인하십시오. 이 플랫 타이어는 최대 80km/h의 최고 속도에서 최대 80km까지 타이어 공기압의 일부 또는 전체가 손실된 경우에도 계속 작동할 수 있습니다.

 

런플랫 타이어의 작동 원리

런플랫 타이어 시스템에는 자체 지지 시스템과 지지 링 시스템의 두 가지 기본 유형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자체 지지형 런플랫 시스템에서 타이어는 공기 손실 시 차량을 계속 지지하는 강화된 측벽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설계를 통해 공기 압력이 제조업체에서 지정한 속도와 거리까지 감압된 후에도 계속 작동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서포트 링 런플랫 타이어 시스템은 단단한 고무 링이나 공기 손실 상태에서 차량의 무게를 지탱할 수 있는 다른 구조를 사용합니다.

평평한 상태에서도 계속 작동하기 때문에 특정 시스템 유형에 관계없이 모든 런플랫 타이어는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TPMS)이 장착된 차량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TPMS는 타이어 중 하나가 압력을 잃는 즉시 알려줍니다. 그것이 없으면 공기가 부족한 타이어로 운전하고 있다는 것을 모를 수 있습니다.

그래도 펑크가 난 경우 런플랫 타이어를 수리할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한 합의가 없습니다. 타이어 제조업체는 종종 차량 제조업체의 교체 타이어 제한 사항 및 권장 사항을 따릅니다.

예를 들어 Michelin North America Inc.는 특정 지침에 따라 런플랫 타이어(제로 프레셔)를 수리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그러나 BMW의 원래 장비 런플랫 타이어를 수리하는 것은 소유자 매뉴얼에 따라 옵션이 아닙니다.

 

 

런플랫 타이어의 장점

▷ 위험하거나 불편한 상황에서 타이어를 교체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것이 아마도 런플랫 타이어의 가장 큰 장점이자 타이어가 설계된 이유 중 하나일 것입니다. 기존 타이어의 경우 타이어를 현장에서 교체하거나 차량을 견인해야 합니다.
▷ 펑크 상황에서 런플랫은 기존 타이어보다 더 안정적입니다. 공기가 없는 상태에서도 차량을 지지하도록 제작되었기 때문에 런플랫 타이어는 기존 타이어보다 완전한 공기 손실 상황에서 더 나은 제어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소비자들이 차량에서 바라는 기능 목록에서 안전성을 계속 높이 평가함에 따라 런플랫 타이어의 인기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런플랫 타이어는 TPMS와 같은 상호 연결된 기술과 함께 안정적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신차에서 예외가 아니라 표준이 되는 것은 시간 문제일 수 있습니다.

 

런플랫 타이어의 단점

여유 없음
런플랫할 때 차량에는 스페어 휠이나 타이어가 없습니다. 즉, 잭이나 도구도 없습니다. 실제로 스페어 타이어를 없애고 그 공간을 다른 용도(스타일링, 3열 시트, 인테리어 등)로 재배치하는 것이 자동차 제조업체에서 런플랫 기능을 제공하는 큰 이유입니다.

트레드 마모 감소
사람들은 일반 타이어를 사용하는 소유자보다 평균 6,000마일 일찍 런플랫 타이어를 교체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견이 있지만 한 이론에서는 타이어 제조업체가 거친 승차감을 상쇄하기 위해 런플랫 타이어에 부드러운 트레드 컴파운드를 적용한다고 제안합니다. 부드러운 연결의 부작용은 프로필의 수명이 단축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소유자는 전반적으로 런플랫 타이어에 더 만족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설문 조사에서 기존 타이어에 뒤지지 않았습니다.
파열은 여전히 ​​가능합니다. 운전자가 경고를 무시하거나 알아차리고 제로 압력 범위 또는 속도 제한을 넘어 운전하면 타이어가 동일한 불안정 효과로 부서질 수 있습니다.

공기가 부족한지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더 단단한 구조의 부작용은 공기 압력이 낮을 때 측벽이 팽창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을 갖추고 정기적으로 타이어 공기압을 점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언제 아파트를 갖게 될지 알 수 없습니다.
더 거친 승차감: 런플랫 작업을 허용하는 뻣뻣한 측벽은 또한 더 거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차량이 공장에서 런플랫 타이어와 함께 배송된 경우 자동차 제조업체는 일반적으로 거친 승차감을 보상하기 위해 서스펜션을 조정합니다.

비용
런플랫 타이어는 교체 비용이 더 비쌉니다. 타이어의 종류와 구입처에 따라 가격이 다릅니다. 그러나 런플랫 타이어가 $40~$65의 프리미엄을 지불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또한 많은 비상 수준은 수리할 수 없으며 쌍으로 교체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재고 가용성 감소
런플랫은 가장 많이 팔리는 타이어가 아니기 때문에 운전자는 타이어 매장에 들러서 구매할 것이라고 기대해서는 안 됩니다. 대도시에서는 이것이 더 쉬울 수 있지만, 자동차 여행을 하는 런플랫 사용자이고 작은 마을 근처에서 아파트를 구하는 경우 적합한 새 타이어를 찾기 위해 우회해야 할 것입니다. 또는 더 나쁜 경우에는 밤새 머물면서 타이어가 배송될 때까지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자체 밀봉 타이어

자가 밀봉 타이어는 공기 없이 작동할 수 있다는 의미에서 런플랫 타이어가 아닙니다. 대신 타이어 내부에 실런트 층이 있어 펑크가 났을 때 공기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에 못이 박혀 제거하면 트레드 중앙에 가깝고 5mm보다 크지 않은 한 실런트가 펑크를 메웁니다.

자가 밀봉 타이어의 가장 큰 장점은 기존 타이어와 흡사하다는 것입니다. 일반 타이어와 혼용 가능하며 트레드 수명은 동일합니다. 단점은 더 높은 비용(런플랫 타이어와 거의 동일한 프리미엄)과 제한된 가용성입니다.

이 유형의 타이어는 신차에 표준이 아니지만 교체 타이어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읽어보면 도움되는 글

 

타이어 교체시기 및 교체 공임 비용 정리

타이어는 도로에서 안전, 성능 및 효율성을 보장하는 모든 차량의 필수 구성 요소라는 것은 상식으로 알고 계시겠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주행 거리, 도로 상태 및 환경 요소와 같은 요인으로

mechastud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