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기계생활

펑크 난 타이어를 수리하거나 교체해야 할 때

메카럽 2022. 2. 14. 0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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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 시기, 교체 시기

못이나 다른 물체로 구멍이 난 타이어가 있는 경우 타이어를 고칠 수 있지만 펑크가 트레드 영역에 있고 직경이 1/4인치를 초과하지 않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
펑크가 타이어의 측벽이나 숄더에 있는 경우 타이어를 버리고 새 타이어를 구입해야 합니다. 안전 제일!
펑크가 두 개 이상 있는 경우 펑크가 16인치 이상 떨어져 있으면 타이어를 수리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새 타이어를 구입할 때입니다.
타이어가 충돌 시 큰 상처나 트레드 분리와 같은 심각한 손상을 입었다면 수리가 아니라 교체해야 합니다.

 

수리 가능한 타이어

▷ 타이어의 펑크 수리 영역 내에서 펑크
▷ 타이어 측벽 및 숄더는 TIA 및 USTMA 지침에 따라 수리할 수 없습니다.
▷ 구멍이 직경의 1/4인치 이상을 측정하지 않습니다.
▷ 수리가 겹치지 않거나 부상이 서로 직접적으로 교차하지 않는 경우

 

타이어 수리 프로세스

▷ 림에서 타이어 제거
▷ 타이어 내부와 외부의 철저한 검사
▷ 외부에서 타이어는 간단한 수리로 보일 수 있지만 못의 아래쪽 절반은 내부 측벽에 잠재적인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수리 가능하다고 판단되면 손상된 케이블의 구멍이 난 부분을 다듬어 청소하고 안정화합니다.
▷ 타이어 내부를 밀봉하는 펑크 부위를 통해 고무 스템을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당깁니다.
▷ 내부에서 펑크 부위를 버프 한 다음 특수 가황 접착제를 바르십시오.
▷ 그런 다음 화학 반응을 일으키는 펑크 부위의 내부 라이너에 패치를 설치합니다.
▷ 타이어를 림에 다시 장착하고 적절한 타이어 공기압으로 부풀린 다음 수리에서 누출 여부를 확인합니다.

 

 

수리불가 타이어

1. 수리 영역 외부 펑크
펑크 수리 구역 외부에서 타이어에 펑크가 나면 타이어를 안전하게 수리할 수 없습니다.
진정한 타이어 수리는 타이어의 중앙 또는 "크라운" 영역으로 제한됩니다.
크라운은 각 어깨에서 약 1~1.5인치 떨어진 트레드의 중심으로 정의됩니다. 대부분의 타이어에서 펑크 수리 영역은 양쪽 어깨의 첫 번째 주요 홈으로도 정의할 수 있습니다.

2. 펑크의 크기
하중 범위 E를 통한 승용차 및 경트럭 타이어의 최대 수리 가능한 부상 크기는 1/4인치 또는 직경 6mm입니다.
타이어의 펑크가 허용 가능한 수리 크기보다 크면 타이어를 서비스에서 제외해야 합니다.

3. 측벽의 팽창 또는 거품
타이어 측벽에 눈에 띄는 기포가 있는 경우 연석, 움푹 들어간 곳 또는 기타 유형의 도로 위험과 충돌하여 타이어가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측벽의 돌출 또는 "거품"은 수리할 수 없으며 불행히도 타이어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4. 타이어 플러그
타이어 플러그는 외부에서 타이어의 손상된 부분으로 밀어 넣어져 공기가 더 이상 타이어에서 새지 않을 때까지 조정되는 끈적하고 팽창할 수 있는 물체입니다. 누출이 멈출 수는 있지만 타이어가 수리되었으며 사용할 수 있다고 믿기 쉽습니다. 불행히도 그렇지 않습니다.
타이어 플러그는 빠른 수리이며 시간이 지나면 고장날 수 있습니다. 또한 잠재적으로 트레드 층 사이에 공기가 갇히게 되어 결국 트레드가 분리되어 새 타이어를 사야 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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