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펜타인 벨트란?
Serpentine 벨트는 발전기, 파워 스티어링 펌프, 워터 펌프, 에어컨 압축기, 공기 펌프 등과 같은 자동차 엔진의 여러 주변 장치를 구동하는 데 사용되는 단일 연속 벨트입니다. 벨트는 아이들러에 의해 안내될 수도 있습니다. 풀리 및/또는 벨트 텐셔너(스프링 장착식, 유압식 또는 수동식일 수 있음).
벨트가 미끄러짐을 방지할 만큼 충분히 큰 랩 각도로 3개 이상의 풀리를 통과할 수 있도록 벨트 뒤쪽을 누르는 아이들러 풀리가 포함되어 벨트를 구불구불한 모양으로 만듭니다.
이러한 양방향 굴곡을 수용하면서 여러 하중에 필요한 총 힘을 전달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강하기 위해 Serpentine 벨트는 거의 항상 다중 홈(다중 V자, 폴리V 또는 다중 리브)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Serpentine 벨트는 고무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이전보다 훨씬 더 오래 지속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이상적인 조건에서 벨트는 평균 60,000~100,000마일 동안 몸에 붙어 있어야 합니다.
꽤 인상적입니다. 그러나 일부 벨트는 수동으로 장력을 조절해야 할 수 있습니다. 다른 것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모될 수 있고 수리가 필요할 수 있는 자체 인장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 가지 기억해야 할 점: 대부분의 경우 벨트가 끊어지면 차량이 작동을 멈춥니다.
Serpentine Belt Vs. Timing Belt
Serpentine 벨트는 타이밍 벨트와 같은 것이 아닙니다. Serpentine 벨트와 타이밍 벨트는 차량에서 매우 다른 기능을 합니다.
타이밍 벨트는 엔진 내부에 있으며 크랭크축과 캠축을 동기화 상태로 유지합니다. 이렇게 하면 엔진 흡기 및 배기 밸브가 피스톤과 함께 열리고 닫히므로 엔진이 원활하게 작동합니다.
Serpentine 벨트는 엔진 액세서리가 원활하고 효율적으로 작동하도록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엔진 외부의 엔진 크랭크축을 모든 엔진 액세서리에 연결합니다.
홈을 보면 둘의 차이점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타이밍 벨트에는 크랭크축과 캠축의 톱니바퀴에 맞도록 설계된 수평 "이빨"이 있습니다. Serpentine 벨트에는 벨트와 함께 수직으로 이어지는 V자형 홈이 여러 개 있습니다.
이 벨트는 종종 비슷한 시기에 교체해야 하므로 정비사에게 문의하거나 사용 설명서를 참조하여 타이밍 벨트도 교체해야 하는지 확인하십시오.
대부분의 차량에는 몇 개의 벨트가 있습니까?
오늘날 대부분의 차량에 대해 이 모든 것을 잘 작동시키는 하나의 벨트가 있습니다. Serpentine 벨트라고 합니다. 일부 놀이기구에는 일부 액세서리를 실행하기 위한 추가 벨트가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작업은 뱀처럼 수행됩니다. 이 올인원 Serpentine 솔루션 이전에는 자동차에 개별 부품과 구성 요소에 동력을 공급하기 위해 다양한 벨트가 장착되어 있었습니다.
벨트가 오래되면 어떻게됩니까?
마모되거나, 닳거나, 금이 가거나, 광택이 나거나 "유광"이 될 수 있으며 고무 부품이 벨트에서 벗겨질 수 있습니다. 노화된 벨트는 또한 미끄러지거나 삐걱거리기 시작하고, 유체로 오염되거나 정렬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 경우 교체해야 합니다. 오래된 벨트는 끊어질 수도 있어 개울을 떠납니다. 하나가 없으면 모든 엔진 액세서리에 대한 구동 토크가 손실됩니다.
벨트 교체의 장점
오래된 벨트로 운전하는 것은 거의 모든 엔진 액세서리에 동력을 공급하기 때문에 일어날 수 있는 재앙입니다. 즉, 벨트가 끊어지고 미끄러지며 궁극적으로 마모되면 파워 스티어링 펌프에서 교류 발전기 및 에어컨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작동을 멈춥니다.
또한 제어하는 부품이 심하게 손상될 수 있습니다. 부러진 호스와 벨트는 좋지 않습니다. 손상된 엔진은 더욱 심각합니다. 벨트를 주기적으로 교체하면 고장의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Serpentine Belt Diagram
서펜타인 벨트 7가지 불량증상
1) 에어컨 고장
에어컨 고장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Serpentine 벨트는 에어컨의 기능을 유지하기 때문에 나쁜 Serpentine 벨트는 에어컨의 기능을 떨어뜨립니다. 에어컨을 켰을 때 통풍구에서 찬 공기가 나오지 않는다면 이는 Serpentine 벨트 때문일 수 있습니다.
2) 삐걱거리는 소리
차량 앞부분에서 삐걱거리는 소리가 나면 Serpentine 벨트가 잘못 정렬되거나 미끄러질 수 있습니다. 때로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Serpentine 벨트의 재정렬 또는 적절한 장력 조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다른 경우에는 벨트가 손상되었을 수 있으므로 교체해야 합니다.
3) 파워 스티어링 없음
Serpentine 벨트는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도록 합니다. 파워 스티어링은 운전자에게 팔에 힘을 너무 많이 가하지 않고도 차량을 부드럽게 조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Serpentine 벨트가 있으면 차량을 조종하기 위해 핸들을 움직이는 것이 더 어려워집니다.
이 문제는 낮은 파워 스티어링 유체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후드 아래에 있는 동안 파워 스티어링 저장소에 권장 수준의 유체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4) 과열된 엔진
Serpentine 벨트는 엔진을 냉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워터 펌프를 작동시키는 것입니다. Serpentine 벨트가 손상되었거나 마모된 경우 워터 펌프를 작동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더 이상 냉각할 수 없기 때문에 엔진이 과열되기 시작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시보드의 온도 게이지가 바늘이 빨간색 영역으로 이동하는 것을 보여주기 때문에 이러한 일이 발생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을 너무 오래 지속하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전체 엔진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5) 벨트에 눈에 보이는 균열
Serpentine 벨트는 대부분의 자동차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벨트가 불량인지 알고 싶다면 후드를 열고 벨트를 직접 살펴보세요. 벨트에 눈에 띄는 균열이나 손상이 있는 경우 벨트가 불량이므로 즉시 교체해야 합니다.
6) 배터리 방전
어느 날 운전을 하다가 갑자기 전원이 꺼지면 후드 아래에서 Serpentine 벨트가 아직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자동차에 시동을 걸 수 있더라도, Serpentine 벨트가 끊어지면 발전기가 배터리를 충전할 수 없습니다.
알터네이터가 충전되지 않으면 점화 플러그, 라디오 및 헤드라이트에서 사용하는 전기로 인해 자동차가 결국 죽게 됩니다. 차량은 종종 작동하는 교류 발전기 없이 약간의 시간 동안 달릴 수 있지만 오래 지속되지는 않습니다.
벨트가 너무 느슨하여 교류 발전기 풀리를 잡을 수 없는 경우 벨트가 끊어진 것과 유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7) 풀리 윙윙
엔진 속도에 따라 엔진에서 윙윙거리는 소리가 들리기 시작하면 Serpentine 벨트의 장력을 다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벨트가 너무 조이면 각 액세서리 풀리의 베어링에 너무 많은 하중을 가하고 종종 해당 부품의 조기 고장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워터 펌프의 가장 일반적인 고장 모드 중 하나는 실제로 너무 조여진 Serpentine 벨트로 인한 베어링 고장입니다. 벨트가 너무 빡빡하다고 생각되면 가능한 한 빨리 이 문제를 해결하여 과열로 인한 값비싼 엔진 손상을 방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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