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여가생활

가평 스위스마을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를 소개합니다.

메카럽 2020. 11. 21. 10:28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연일 계속되는 코로나 확진자 증가에 다들 불안하시고 힘드실텐데 백신소식도 나오고 있으니 조금만 더 힘내고 이겨내서 빨리 평범한 일상으로 되돌아 갔으면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곳은 몇일 전 "1호가 될 수 없어"프로그램에서 최양략 팽현숙 부부와 아들이 다녀 온 가평에 위치한 스위스 마을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아직은 가보지 않은 곳이라 프로그램을 시청하면서 저렇게 사진찍기 좋고 경치 좋은 곳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멋진 곳이어서 나중에 꼭 한 번 다녀와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럼 스위스 마을로 떠나볼까요?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소개

◈ Swiss in Edelweiss

스위스의 작은 마을 축제를 주제로 만들어 진 테마파크 에델바이스는 스위스에서 보고 느낀 아름다운 숲과 마을, 따뜻하고 친절한 사람들의 미소를 경기도 가평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스위스풍의 건축물과 다양한 테마공원을 통해 재현하였습니다.

 

◈ Enjoy of Edelweiss

에델바이스에서는 아름다운 스위스 건축물과 풍경, 그리고 다양한 박물관, 갤러리, 테마관, 포토존, 트릭아트 등 아주 작은 아름다운 스위스에 오신 것 같은 느낌으로 연출되어 있습니다.

 

◈ Design of Edelweiss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는 스위스의 작은 마을을 테마로 디자인 되었고 획일적인 건물들로 가득 찬 도시와는 달리 각 건물 모두 다른 디자인으로 정체 테마를 구성하고 있으며, 자연과 어울리는 스위스 전원 속 휴식을 제공합니다.


4개의 박물관 관람 [커피박물관, 치즈박물관, 초콜렛박물관, 와인박물관]

◈ 커피박물관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이 곳 커피박물관은 왠지 꼭 들려봐야 할 것 같은 느낌입니다. 이 곳 커피박물관은 한 잔의 커피를 만들기 위해 열정을 쏟아내는 커피인들과 함께 하고자 만들게 되었으며 커피의 수확&가공과정 및 다양한 문화 등등. 커피의 모든 것(All About Coffee)을 이해하기 쉽게 디오라마(Diorama)로 전시하였습니다.

커피박물관에서는 커피의 기원, 커피의 역사(The History of Coffee), The Harvest of Coffee 콜럼비아 전통적인 수확과정, The Movement of Coffee 커피의 이동, Georg Kolschitzky 영웅이었던 빈 카페의 선구자, Coffee Ceremony 커피 세레모니, The Culture of Coffee 등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 치즈박물관

스위스는 치즈의 본고장으로 에멘탈, 아펜젤러, 그뤼에르 치즈가 스위스의 3대 치즈입니다. 치즈의 기원 및 역사와 스위스의 정통 치즈 제조과정을 이해하기 쉽게 디오라마로 연출되어 있습니다.

이 곳 치즈 박물관에서는 치즈의 역사, 스위스의 치즈 소개, 치즈의 제조과정을 전시하고 있어 치즈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흥미로운 곳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초콜렛박물관

이곳 초콜렛 박물관에서는 영화 찰리와 초콜렛 공장의 주인공 찰리가 초콜렛의 모든 것을 쉽고 재밌게 보여줍니다.

초콜렛박물관에서는 카카오의 역사와 카카오나무, 수확과 발효과정, 카카오를 생산하는 국가 및 고문서까지 초콜렛의 긴 역사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곳입니다.

 

◈ 와인박물관

와인의 생산과정과 위인들이 좋아하는 특별한 와인이 전시되어 있으며 마당에는 포도농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위스 서부의 화이트 와인 품종으로는 샤슬라(Chasselas),실바너(Sylvaner)를 주로 재배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샤르도네(Chardonnay), 피노 블랑(Piont Blanc), 피노 그리(Pinot Gris), 알리고떼(Aligote), 게뷔르츠트라미너(Gewurztraminer), 소비뇽(Sauvignon), 뮈스까(Muscat), 커너(Kerner), 핀들링(Findling), 실바네(Sylvaner), 오쎄루아(Auxerrois) 등이 있고 레드 와인 품종으로는 가메(Gamay)를 주로 사용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가마레(Gamaret), 그라누아(Granoir), 까베르네(Cabernet)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위스의 대표 와인은 화이트와인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스위스로의 여행

스위스 마을에 갔으니 스위스 여행을 해봐야겠죠? 이 곳 스위스 마을에서는 테마관, 러브 프로포즈관, 스위스 스토리, 산타빌리지, 베른 베어와 같이 한국에서 스위스 여행을 하는 것처럼 꾸며져 있어 연인끼리, 가족끼리 즐거운 추억을 사진에 담을 수 있습니다.

스위스 테마관
러브 프로포즈관
스위스 스토리
산타빌리지
베른 베어

베른 베어는 스위스의 수도 베른의 상징인 곰을 주인공으로 동화 속 스토리를 재미있게 디오라마로 연출하였으며 어른 키가 훨씬 넘는 거대한 곰인형이 전시되어 있고 특히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탈인형을 쓰고 사진도 찍을 수 있답니다.


체험 활동도 할 수 있다구요?

이 곳 스위스 마을에서는 사진만 찍는 목적이 아닌 연인,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체험활동으로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퐁듀 만들기" 입니다.

퐁듀 만들기 체험 비용은

대인, 청소년, 소인 구분없이 20,000원이며 개별입장을 하고 있습니다.

체험을 할 수 있는 위치는 일단 에델바이스 입장권 구입 후 "더츠커피" 에서 항상 진행하고 있습니다.


살짝 힘들 땐 카페에서 경치 감상하며 커피 한 잔 어때?

이 곳 더치커피에서는 위에서 소개해드린 퐁듀 만들기를 체험할 수도 있으며 각 종 맛있는 음료를 판매하고 있어 사진찍고 관람하시다가 다리아프고 힘들때 경치를 감상하며 커피 한 잔을 한다면 저절로 힐링이 될 것 같습니다.

카페에서 흔히 먹을 수 있는 음료 외에도 치즈케익 아이스크림, 치즈 소시지 바베큐, 소시지 새우 볶음밥, 매운 소시지 볶음밥 등 배고픔을 달랠 수 있는 음식도 판매하고 있답니다. 가격대도 관광지 카페치고는 그리 비싼 편은 아닌 것 같아 부담없이 맛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위스 마을은 어디에 있고 입장료는 얼마에요?

◈ 운영시간

평일 : 오전 10:00 ~ 오후 18:00

주말 : 오전 09:00 ~ 오후 18:00

위와 같이 운영시간은 있으나 기상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입장료

성인(20세 이상) : 9,000원  /  청소년(중,고등학생) : 8,000원  /  소인(36개월~13세) : 6,000원

 

◈ 위치

▶ 자가용 이용시

올림픽대로 강일 C - 미사IC - 덕소삼패IC - 화도IC - 서종IC - 설악IC로 진출 - 설악 IC 교차로에서 청평 방면으로 0.8km 직진 - 신천리 삼거리에서 춘천,청평방면으로 좌회전 후 1.7km 직진 - 솔고개 정상에서 좌측 솔고개쉼터 지나자마자 좌회전 - 마이다스 입구에서 우측 다리 진입 - 직진 - 에델바이스

 

▶ 연락처 : 031 - 581 - 9400

 

▶ 주소 :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이천리 304


저는 포스팅을 하면서도 스위스마을에 꼭 가보고 싶은 마음이 샘솟고 있어 조만간 한 번 다녀와야 할 것 같습니다. 경기도 가평에 위치해 있어 서울이나 수도권, 강원도와 같이 근처에 사시는 분들은 당일치기로 충분히 즐기실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연인끼리 데이트하며 사진으로 예쁜 추억을 남길 수 있고 가족끼리는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코로나로 힘든 요즘 가까운 사람들이 많이 모이지 않는 가까운 근교로 힐링여행 어떠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