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여가생활

가평 프랑스 마을 [쁘띠 프랑스]을 소개합니다.

메카럽 2020. 11. 22. 13:16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서 스위스 마을에 이은 프랑스 마을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사실 프랑스 마을은 가평과 제주도 두 군데 위치하고 있으나 지난 포스팅과 연계된 가평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역시 "1호가 될 수 없어"에서 팽현숙, 최양락 부부가 다녀와 화재가 된 장소이며 아직 가보지 못 한 곳이라 어떤 곳인지 알아볼 겸 포스팅으로 여러분과 공유하려 합니다.

그럼 프랑스 마을로 떠나볼까요?


국내 유일의 프랑스 테마파크

한국 안에 작은 프랑스 문화마을 쁘띠프랑스는 자라나는 아이들의 꿈을 키우는 공간이자 함께 하는 어른들에겐 동심을 떠올리게 하는 동화 같은 공간이에요. 길가에는 유럽 골동품이 늘어선 벼룩시장이 귓가에는 수백 년 전에 만들어진 오르골의 멜로디가 광장에는 마리오네트 공연이 흥겹게 펼쳐지죠.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의 다양한 문화체험과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곳! 마치 프랑스 거리를 거닐고 있는 듯 프랑스의 모든 것을 보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프랑스 테마파크랍니다.


유명한 한류 드라마 촬영지

별에서 온 그대
시크릿 가든
런닝맨

쁘띠프랑스는 MBC‘베토벤바이러스’‘, 개인의 취향SBS‘별에서 온 그대’‘, 시크릿 가든’, 절친노트소녀시대편’‘, 런닝맨등 유명 한류드라마 및 예능프로그램, 영화, CF의 메인 촬영지로써 드라마에서 본 그 장면, 그 감동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공간입니다.


쁘띠 프랑스 마을을 한 번 둘러볼까요?

◈ 생텍쥐페리 기념관

환상적이면서 시적인 소설 <어린왕자><야간비행>으로 유명한 프랑스 작가이자 비행사였던 생텍쥐페리를 만날 수 있는 공간이며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작가, 생텍쥐페리의 일생과 작품세계, 그의 친필 원고와 삽화도 만나볼 수 있어요.


◈ 메종 드 오르골

 유럽의 귀족들이 사랑했던 아름다운 멜로디의 오르골! 오르골하우스에는 프랑스 현지에서 직접 수집해온 수백 년의 시간이 깃든 대형 오르골을 비롯하여 예술작품과도 같은 다양한 형태의 오르골을 만나볼 수 있어요. 아날로그적인 울림이 있는 아름다운 멜로디에 빠져보세요.


◈ 유럽 인형의 집

유럽인형의 집은 유럽의 곳곳을 다니며 직접 수집한 유럽의 전통인형 300여 점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에요. 19세기 초 독일에서 만들어진 겉에 유약을 바른 도자기 인형인 비스크 인형, 프랑스의 아기자기한 헝겊 인형, 체코의 마리오네트 등 살아있는 듯 정교한 인형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 마리오네트 전시관

체코의 작은 소골목을 거닐고 있는 듯한 이국적인 정취. 공연에서만 보던 마리오네트 인형들을 보다 가까이에서 다양하게 감상할 수 있으며, 자동으로 움직이는 인형도 볼 수 있습니다.


◈ 프랑스 전통 주택 전시관

아름다운 프랑스 전통주택으로 초대합니다.

실제 150년 된 프랑스의 고택을 통째로 한국으로 옮겨왔어요. 150년 된 목재기둥과 기와, 바닥, , 프랑스 감정평가사에게 인증 받은 18세기 19세기 실제 프랑스 주택에서 사용되었던 각종 가구와 생활용품까지- 역사 속 프랑스실생활을 그대로 엿볼 수 있답니다.


◈ 떼아뜨르별

 프랑스 리옹의 인형극장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인형극장 떼아뜨르 별 (Théâtre de l'étoile)' 개관! 내부의 전시관에는 '라임나무로 된 마리오네트 인형', 세월에 흔적에 따라 느낌이 달라지는 '나무로 수작업 조각된 손인형'등 전 세계적으로도 희소성있는 인형들이 보는 즐거움을 더합니다.


◈ 쁘띠테라스

고흐의 '밤의 카페테라스'에서 만나는 청평호반. 탁 트인 청평호의 전경을 바라보며 마시는 커피 한잔의 여유, 쁘띠테라스가 드리는 작은 휴식을 만끽해 보세요.


◈ 나비공원과 뽕드파브르

나비공원
뽕드파브르

나비공원과 전망대 사이 130m를 연결하는 산책로 다리 뽕드파브르! 쁘띠프랑스의 아름다운 전경과 푸른 청평호가 한눈에 내려다 보여 절로 감탄이 나오는 곳입니다. 또한 쁘띠프랑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전망을 자랑하는 나비공원은 야생화 단지 가까이 산책로와 테라스, 환상의 나비 이자벨을 비롯한 나비 조형물 130여개를 설치한 특별한 공간입니다.


◈ 분수광장

실제 프랑스의 거리를 모티브로 꾸민 광장이에요. 좁은 골목을 거슬러 올라가다 보면 만나게 되는 커다란 광장이랍니다. 중앙에는 시원하게 분수가 물을 뿜고 있고 잠시 쉬어가기 좋은 분위기 있는 공간으로 1층을 빙 둘러보면 기념품 매장, 매점 등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편의시설을 만날 수 있답니다.


◈ 메종 드 마리 & 메종 드 장

메종 드 마리
메종 드 장

프랑스 여인의 방을 그대로 재연해 옮겨놓은 '메종 드 마리' (마리의 방)에서는 프랑스 남부지역의 마을을 모티브로 실제로 프랑스 상류층에서 대물림을 하며 사용되던 귀한 가구들을 들여와 꾸며놓은 곳으로 프랑스 여인의 일상을 그대로 엿볼 수 있답니다.

또한, 프랑스 청년의 방을 그대로 옮겨놓아 일상을 그대로 엿볼 수 있도록 재연해 놓은 '메종 드 장'에서는 프랑스에서 들여온 고가품의 전통가구와 유럽 도자기 명가인 마이센에서 만든 명품 도자기 인형, 프랑스 유명 화가들의 그림 등이 장식되어있어 프랑스의 유명 작가들의 다양한 예술작품들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답니다.


쁘띠포토존

쁘띠프랑스의 다양한 표정을 카메라에 담아보세요.

실제 프랑스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프랑스 실사포토존, 어린왕자와 함께 하늘을 나는 포토존으로 파리의 유명 작가인 마크리뷰의 사진작품과 함께 하는 포토존,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보는 포토존 등 재미있는 추억을 영원히 기록하세요.


이용안내 및 입장료

▶ 운영시간 : 오전 09:00 ~ 오후 18:00 (연중 무휴)

야간 개장 시간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라며 쁘띠프랑스 폐장시간은 계절과 날씨에 따라 유동적으로 운영됩니다.

 

▶ 문화체험비(입장료)

대인 : 10,000원  /  청소년(중,고등학생) : 8,000원  /  소인(36개월~초등학생) : 6,000원

 

▶ 할인대상

- 가평군민할인 : 8,000원(가평군민 신분증 제시)

- 경로우대 : 8,000원(만 65세이상 신분증 제시)

- 장애인 복지할인 : 8,000원(복지카드 제시)

- 국가유공자 : 8,000원(신분증 제시)

 

▶ 쁘띠프랑스는 무료주차입니다.

 

▶ 전시물 보호를 위해 애완동물 출입을 금하며 전체 금연, 금주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쁘띠프랑스는 어디에 있나요?

▶ 주소 :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 1063

(네이게이션에서는 616번지로 입력하시면 더욱 편리합니다.)

 

▶ 자가용 이용 시

 

▣ 서울방향에서 올 경우

 

☞ 서울춘천간 고속도로 이용

서울 올림픽대로 미사리 방향→서울 춘천간 고속도로화도I.C춘천, 청평방향대성리 지나서청평댐 입구에서 고성리, 호명리 방향으로 10km 오시면 쁘띠프랑스 (서울에서 50분 소요)

 

☞ 경춘국도 이용

대성리를 지나 청평 못 미쳐 청평댐입구 삼거리에서 호명리 방면으로 우회전하여 청평댐에서 10km 직진하면 쁘띠프랑스

 

☞ 가평대교 이용

가평대교 개통으로 서울양양 고속도로 설악IC에서 쁘띠프랑스까지 운행거리 단축 (서울에서 쁘띠프랑스로 이동시간 기존보다 약 15분 단축


전체 안내도


프랑스 마을을 전해드렸습니다. 요즘 다시 코로나 유행이 시작되어 지치고 힘드실텐데 지금 당장 떠나지 못하더라도 나중에 코로나 걱정없이 즐길 수 있을 때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두들 건강 조심하시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기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