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기계생활

수질 오염의 원인

메카럽 2022. 12. 5. 00:10

많은 인간 활동은 강, 호수, 바다 및 지하수의 수질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수질은 공장, 하수처리장 등 직접 유입되어 영향을 받는 이른바 '수질오염원'이다.

또한 농업 활동에서 발생하는 영양분과 살충제, 산업에 의해 대기로 방출되는 오염 물질을 포함하여 다양한 출처의 오염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오염 물질은 육지와 바다로 돌아갑니다. 이것은 소위 "확산 오염"입니다.

수질 오염의 주요 원인은 하수 및 폐수 처리이며, 오염의 주요 원인은 농업 및 화석 연료 발전소(공기)입니다. 폐수 처리장은 "점 오염원"으로 식별되지만 화장실과 싱크대에 설치한 것을 처리하기 때문에 진정한 오염원이 아닙니다.

수질 오염의 원인은 많습니다. 아래에서는 수질 오염의 주요 요인 중 7가지를 언급합니다.

수질 오염의 원인

하수(폐수)
하수는 가정 및 산업 공정에서 발생하는 폐수의 또 다른 이름입니다. 유해한 화학 물질, 박테리아 및 병원균은 처리된 경우에도 폐수 및 하수에서 발견될 수 있습니다. 가정용 오수는 담수와 함께 바다에 버려집니다.

그 폐수에 존재하는 병원균과 박테리아는 인간과 동물의 건강과 관련된 질병과 문제를 일으킵니다. 환경청 자료에 따르면 엄격한 규제 통제에도 불구하고 2006년 잉글랜드와 웨일즈에서 발생한 심각한 물 문제의 거의 4분의 1은 물과 폐수 산업이 차지했습니다.

농업 오염
농업 부문은 세계에서 담수 자원을 가장 많이 소비할 뿐만 아니라 농업과 축산업은 지구 표면 수자원의 약 70%를 사용하지만 심각한 수질 오염원이기도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농업은 수질 악화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미국에서 농업 오염은 강에서 가장 큰 오염원, 습지에서 두 번째로 큰 오염원, 호수에서 세 번째로 큰 오염원입니다.

하구와 지하수 오염의 주요 원인이기도 합니다. 비가 올 때마다 농장과 목장에서 나오는 비료, 살충제, 동물 배설물은 영양분과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의 병원균을 수로로 옮깁니다.

공기 중의 과도한 질소와 인으로 인한 영양 오염은 전 세계적으로 수질에 가장 큰 위협이며 인간과 야생 동물에게 해로운 남조류의 유독성 수프인 조류 번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반응형


산업 폐기물
전 세계의 산업체와 산업 현장은 수질 오염의 주요 원인입니다. 많은 산업 현장에서 화학 물질 및 독성 오염 물질의 형태로 폐기물이 발생하며 모니터링에도 불구하고 적절한 폐기물 관리 시스템이 없는 곳도 있습니다.

이러한 드문 경우에 산업 폐기물은 인근 담수 시스템에 버려집니다. 산업폐기물이 적절하게 처리되지 않으면(더 나쁘게는 전혀 처리되지 않으면) 접촉하는 담수 시스템을 쉽게 오염시킬 수 있습니다.

농지, 광산 및 제조 공장에서 발생하는 산업 폐기물은 결국 바다로 직접 연결되는 강, 개울 및 기타 수역으로 유입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산업에서 생산되는 폐기물의 독성 화학 물질은 물을 인간이 사용하기에 안전하지 않게 만들 뿐만 아니라 담수 시스템의 온도를 변경하여 많은 수생 생물에게 위험하게 만듭니다.

기름 오염
매년 잉글랜드와 웨일즈에서는 약 3,000건의 석유 및 연료 오염 사고가 발생합니다. 기름 유출은 여러 면에서 수질에 영향을 미칩니다. 기름은 식수로 사용하기에 안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바다와 대양으로 방출되는 다량의 기름은 야생 동물과 그들을 지원하는 생태계를 파괴합니다. 기름 유출은 또한 수중 환경의 산소 공급을 감소시킵니다. 기름으로 인한 수질 오염의 주요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저장 시설로 인한 손실.
▷ 운송 중 유출.
▷ 하수 시스템에서 폐유의 계획된 폐기.

방사성 물질
방사성 폐기물은 환경에서 자연적으로 방출되는 것 이상으로 방사선을 방출하는 모든 오염 물질입니다. 그것은 연구 및 의료 목적으로 방사성 물질을 사용하는 우라늄 채굴, 원자력 발전소, 군용 무기 제조 및 테스트, 대학 및 병원에서 생산됩니다.

방사성 폐기물은 수천 년 동안 환경에 남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폐기는 주요 과제입니다.

여기에서 약 2억리터의 방사성 폐기물을 정화하는 데 100조 이상의 비용이 들며 2060년까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염 물질의 우발적 방출 또는 부적절한 폐기는 지하수, 지표수 및 해양 자원을 위협합니다.

 

하천 투기
많은 사람들이 슈퍼마켓 카트, 자전거, 정원 예지물 및 전자 폐기물을 강과 강둑에 버립니다. 하천에 투기하는 것은 수질 오염만 일으키는 것 뿐만 아니라 야생 동물에 해를 끼치고 홍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해양 투기
Marine Dumping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쓰레기를 바다에 버리는 것입니다. 말도 안되는 소리로 들릴지 모르지만 전 세계 많은 국가에서는 여전히 가정 쓰레기를 모아서 바다에 버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물질의 대부분은 완전히 분해되는 데 2년에서 200년이 걸립니다.

세계자연기금(WWF)은 엄청난 양의 쓰레기가 매년 바다로 유입된다고 추정합니다. 이것의 일부는 연안 해역에 폐기물을 고의적으로 투기했기 때문입니다. 바다에 있는 다른 쓰레기 출처에는 해변으로 날아가거나 밀려온 플라스틱 및 기타 물질이 포함됩니다. 바다에 버리는 것은 국제법에 따라 불법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