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기계생활

태양광 인버터란? 정의, 종류, 작동원리, 장단점

메카럽 2022. 12. 7. 00:10

재생 가능한 에너지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태양광 시스템에 대한 관심도 기하급수적으로 높아졌습니다. 가정의 거의 모든 전기 제품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태양의 능력은 환경에 큰 도움이 됩니다.

화석 연료에 대한 전력 소비 부하를 줄이기 위해 태양광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에 만족할 수 있지만 태양광 시스템이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고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고 있습니까?

태양광 시스템은 태양광 패널, 태양광 인버터 및 모든 것을 제자리에 고정하는 랙으로 구성됩니다. 시스템에 따라 배터가 포함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태양광 패널이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고 있지만 실제로 태양광 인버터가 무엇인지 아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합니다.

태양광 시스템이 얼마나 중요한지 고려하여 태양광 인버터에 대한 약간의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태양광 인버터란?

태양광 인버터는 전체 태양광 에너지 시스템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태양광 발전 시스템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태양 전지판이 태양으로부터 태양 에너지를 수집하는 작업을 수행할 때 직류와 교류를 변환하는 것은 태양광 인버터입니다. 저장된 태양 에너지를 주거용 및 상업용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변환 때문입니다.

태양광 인버터를 사용하면 주택 소유자는 태양 에너지를 사용하여 가전 제품을 작동하고 실내 조명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태양광 인버터는 친환경 에너지를 만드는 데 중추적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태양광 에너지 시스템의 성능을 모니터링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인버터를 사용하여 개인은 초과 전력을 배터리에 저장할 수 있으며 이는 주 전력망으로 쉽게 피드백될 수 있습니다.

 

태양광 인버터의 종류

중앙 인버터
중앙 인버터는 방대하며 가정에 수백 킬로와트의 볼륨이 필요할 때만 사용됩니다. 그들은 주거용이 아니며 주로 상업용 건물에 사용됩니다. 이 인버터는 금속 캐비닛과 함께 제공되며 각 금속 캐비닛은 500kW의 전력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인버터
주거용으로 사용하려는 경우 배터리 인버터가 적합합니다. 배터리 변환기는 전력을 230V로 변환하여 배전반에 공급합니다.

하이브리드 인버터
다중 모드 인버터라고도 하는 하이브리드 인버터는 호주에서 매우 일반적이며 사용자가 배터리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은 DC Coupling을 사용하여 연결된 연타와 맞물립니다.

마이크로 인버터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마이크로 인버터는 크기가 작고 각 태양광 패널을 개별적으로 관리합니다. 마이크로 인버터 사용의 이점은 각각의 태양열과 더 많은 에너지를 최적화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그늘진 지역에서도).

스트링 인버터
스트링 인버터는 주로 주거용으로 사용됩니다. 태양 전지 패널을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스트링 인버터라고 합니다.

반응형
태양광 인버터 작동원리

태양광 인버터는 태양광 패널에서 직류(DC)를 가져와 교류(AC)로 변환합니다. 태양광 인버터의 중요성은 가전 제품이 AC에서 작동한다는 사실로 측정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좀 더 기술적이기를 원한다면 이것이 어떻게 보이는지입니다.

태양광 셀이 있는 태양 전지 패널에 태양이 비치고 있습니다. 이 셀은 갈륨 비소의 반도체 층으로 구성됩니다. 태양이 비추면 이 반도체 층이 태양열을 흡수하여 에너지를 PV 전지로 보냅니다.

이 에너지는 돌아다니며 전자를 느슨하게 합니다. 이제 전자는 음전하와 양전하 사이를 이동하여 DC 전류를 생성합니다.

이 에너지가 생성되면 배터리에 저장되거나 인버터로 직접 보내집니다.

에너지가 인버터로 보내질 때 DC 형태입니다. DC 전류는 가정에서 소용이 없습니다. 이것이 인버터가 에너지를 포착하여 인버터를 통해 전달하는 이유입니다. 인버터는 DC 전류를 AC로 변경합니다.

 

태양광 인버터의 장점

▷ 태양 에너지는 온실 효과와 지구 온난화를 줄이는 데 지속적으로 도움이 되었습니다.
▷ 태양광 기반 장치를 사용하면 에너지뿐만 아니라 비용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태양광 인버터는 DC 전류를 AC 전류로 변환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것은 전기의 일부만 사용하는 사람들을 지원합니다.
▷ 다기능 태양광 인버터는 DC를 AC로 변환합니다. 즉, 주거용 및 상업용 모두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태양광 인버터의 단점

▷ 주요 단점 중 하나는 초기 비용입니다. 태양 에너지의 이익을 활용하기 전에 먼저 설치해야 합니다. 그리고 설치에는 확실히 많은 비용이 듭니다.
▷ 태양광 인버터는 일광이 강할 때 효율적으로 작동하고 DC 전류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즉, 흐린 날의 장마철에는 태양광 인버터의 효율이 떨어집니다.
▷ 태양 전지판은 흡수할 수 있는 햇빛의 양에 따라 작동합니다. 이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넓은 표면적에 태양광 패널을 배치해야 합니다.
▷ 태양광 인버터는 흐린 날에도 작동할 수 있지만 배터리가 자체적으로 충전되려면 햇빛이 필요합니다. 햇빛은 최소 10시간 이상 지속되어야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