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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 펌프란? - 연료 펌프 불량의 7 가지 징후

메카럽 2022. 5. 15. 0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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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 펌프란?

연료 펌프는 연료 탱크에서 내연 기관의 기화기 또는 연료 인젝터로 연료를 공급하는 자동차의 일부입니다.

동시에 인젝터를 통해 엔진에 연료를 분사하는 압력을 제공합니다. 전기 구동 펌프는 일반적으로 연료 탱크에 장착됩니다. 연료를 빨아들여 압력을 가해 엔진실로 가는 연료 라인으로 공급합니다.

그곳에서 압력 조절기는 엔진에 필요하지 않은 과잉 연료를 평행선을 통해 탱크로 다시 보냅니다. 오늘날 사용되는 연료 펌프는 일반적으로 30-60파운드를 생산합니다. 압력은 가정 배관의 물과 거의 같은 압력입니다.

펌프 입구는 플라스틱 양말로 여과되어 펌프와 모터에서 이물질이 나오지 않도록 합니다. 탱크 센더는 일반적으로 펌프에 직접 장착됩니다. 직접 분사 디젤 엔진 또는 첨단 가솔린 엔진에는 엔진에 두 번째 고압 분사 펌프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기화 엔진은 종종 연료 탱크 외부에 장착된 저압 기계식 펌프를 사용하는 반면 연료 분사 엔진은 종종 연료 탱크에 장착된 전기 연료 펌프를 사용하며 일부 연료 분사 엔진에는 두 개의 연료 펌프가 있습니다. 대용량 공급 펌프 및 엔진 위 또는 근처에 있는 고압/저용량 펌프.

엔진이 제대로 작동하려면 연료 압력이 특정 사양 내에 있어야 합니다. 연료 압력이 너무 높으면 엔진이 거칠고 풍부하게 작동하여 펌핑된 모든 연료가 연소되는 것을 방지하여 엔진을 비효율적으로 만들고 오염시킵니다. 압력이 너무 낮으면 엔진이 희박하거나 실화되거나 실속될 수 있습니다.

연료 펌프는 엔진이 작동하는 데 필수적인 것은 아닙니다. 기화기 엔진에 필요한 저압 연료는 탱크를 기화기보다 높게 장착하고 중력에 의해 연료를 공급함으로써 쉽게 공급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탱크가 일반적으로 엔진 바로 위에 있는 기화 오토바이와 날개에 연료 탱크가 있는 고익 항공기에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연료 펌프의 종류

1. 기계식 연료 펌프
이들은 기본적으로 저압 유형의 연료 펌프이며 때로는 고압에도 사용되며 주요 작업은 연료를 탱크에서 불꽃 점화 엔진의 연료 용기로 옮기는 것입니다.

기계식 연료 펌프는 캠축 또는 크랭크축에 의해 구동되는 특수 축에 의해 구동됩니다. 샤프트가 회전하면 캠이 피벗 레버 아래를 지나 한쪽 끝에서 위로 힘을 가합니다. 펌프의 챔버 바닥을 형성하는 고무 다이어프램에 느슨하게 연결된 레버의 다른 쪽 끝은 아래로 내려와 함께 다이어프램을 당깁니다.

레버가 다이어프램을 아래로 당기면 연료 파이프를 따라 연료를 단방향 밸브를 통해 펌프로 끌어들이는 흡입이 생성됩니다. 회전 캠이 더 이상 회전하여 더 이상 레버를 누르지 않으면 레버가 리턴 스프링에 의해 뒤로 이동되어 다이어프램에서 당기는 힘이 완화됩니다.

느슨하게 연결된 레버는 다이어프램을 위로 밀어 올리지 않지만 이를 밀어내는 리턴 스프링이 있습니다. 다이어프램은 챔버에서 휘발유를 배출해야만 위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휘발유는 첫 번째 단방향 밸브를 통해 되돌아갈 수 없으므로 기화기로 이어지는 다른 밸브를 통해 나옵니다. 기화기는 플로트 챔버의 니들 밸브를 통해 필요할 때만 휘발유를 허용합니다.

기계식 연료 펌프는 두 종류의 펌프로 구성됩니다. 즉.; 다이어프램 형 연료 펌프 및 플런저 형 연료 펌프.

 

다이어프램형 연료 펌프
다이어프램식 연료 펌프는 기본적으로 다이어프램의 운동을 팽창 및 수축시켜 연료를 흡입하는 용적식 펌프입니다. 펌프 본체는 일방향 밸브인 입구 및 출구 체크 밸브로 구성됩니다. 다이어프램이 수축함에 따라 펌프 내부의 압력은 대기압보다 낮아지고 연료는 흡입 밸브를 통해 흡입됩니다.

그리고 다이어프램이 팽창함에 따라 펌프 내부의 연료는 출구 밸브를 통해 밀어냅니다. 다이어프램의 팽창 및 수축 운동은 편심 캠 운동에 의해 작동되는 레버에 의해 제어됩니다. 이 편심 캠은 적절한 기어 배열을 통해 엔진의 크랭크축에 연결됩니다.

플런저형 연료펌프
플런저 형 연료 펌프는 플런저의 왕복 운동을 통해 연료를 흡입하고 전달하는 용적 펌프이기도합니다. 플런저는 실린더 내부에 들어 있으며 플런저의 한쪽에는 캠축을 추가로 연결하는 푸시 로드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밸브는 실린더 끝에 장착됩니다. 플런저가 뒤로 움직이면 연료가 실린더 안으로 빨려 들어가고 플런저가 앞으로 움직이면 연료가 실린더 밖으로 나옵니다.

기계식 펌프에서 공급되는 연료의 압력은 일정하지만 움직이는 부품이 많기 때문에 적절한 유지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 펌프는 차량이 분사 시스템을 기화기에서 연료 분사 시스템으로 변경했기 때문에 오늘날에는 쓸모가 없습니다.

 

2. 전기 연료 펌프
이러한 유형의 연료 펌프는 일반적으로 현대 자동차의 필수 부품인 연료 분사 시스템에 사용됩니다. 펌프에서 연료를 공급하기 위해 고압을 생성합니다. 이 높은 압력으로 인해 펌프 자체 내부에서 연료가 점화되어 폭발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안전을 위해 전동식 연료펌프는 엔진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보관해야 하며, 보다 구체적으로는 연료탱크 내부에 보관해야 한다.

연료 펌프를 작동시키기 위한 전류는 차량의 배터리에서 공급됩니다. 연료의 출력 압력과 부피를 적절하게 제어하고 또한 탱크에서 유입되는 연료를 측정하는 전자 제어 장치(ECU)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CU는 차량이 연료를 절약하는 데 도움을 주어 더 나은 주행 거리와 출력을 제공합니다.

 

전기 펌프의 작동 원리
전기 펌프는 비슷한 다이어프램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류를 차단하기 위해 접점 세트를 열 때까지 솔레노이드 스위치로 당겨지는 막대에 의해 작동됩니다.

솔레노이드는 다이어프램을 아래로 당기는 철봉을 끌어당겨 휘발유를 챔버로 끌어들입니다. 이동이 끝나면 철봉이 접점 세트를 분리하여 전자석으로 흐르는 전류를 차단하고 다이어프램의 당기는 힘을 완화합니다.

다이어프램 리턴 스프링이 다이어프램을 들어올리면 로드도 접점에서 당겨집니다. 그런 다음 솔레노이드가 로드와 다이어프램을 다시 아래로 당기도록 닫힙니다.

 

3. 고압 연료 펌프
이러한 유형의 연료 펌프는 일반적으로 연소실, 특히 연소 점화 엔진에 연료를 직접 분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러한 유형의 펌프는 200파스칼 이상에서 작동합니다. 이러한 높은 압력을 처리하기 위해 이러한 펌프 시스템은 복잡하고 견고합니다.

Flow rail, metering unit, distributing unit 등이 있는 일반적인 고압 펌프 시스템은 펌프가 연료의 낭비나 과충전 없이 연소실로 연료를 공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연료 펌프 불량의 7가지 증상

1. 연료 탱크에서 윙윙거리는 소리
연료 탱크 위치에서 윙윙거리는 소리가 들리면 연료 펌프가 고장나기 시작한 것입니다. 징징거리는 소리가 들리면 연료 펌프가 불량하거나 연료가 부족하거나 탱크에 오염 물질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엔진 스퍼터링 또는 서지
운전 중 엔진이 갑자기 스퍼터링하기 시작하면 연료 펌프에 결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연료 펌프가 엔진에 일정한 연료 흐름을 전달할 수 없으면 엔진 성능이 떨어지고 스퍼터링이 시작됩니다. 연료 펌프가 고장나서 엔진에 적절한 양의 휘발유가 공급되지 않을 때 자동차가 솟구치는 것을 볼 수도 있습니다.

3. 자동차 시동 문제
시동을 걸 수 없는 것은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지만 연료 펌프에 결함이 있는 것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키를 돌렸을 때 엔진이 크랭킹되지만 시동이 걸리지 않는 것처럼 느껴진다면 연료 펌프가 엔진에 가스를 공급하지 못할 가능성이 큽니다.
연료가 충분하지 않은 상태에서 계속 시동을 걸면 배터리가 방전되고 시동 시스템에 과도한 스트레스가 가해져 자동차 수리가 발생합니다.

4. 부하 시 전력 손실
트레일러를 견인하거나 무거운 짐을 운반할 때 차량이 끌리기 시작하는 것을 발견하면 연료 펌프에 결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차량에 가해지는 부하가 증가함에 따라 고장난 연료 펌프는 충분한 가스를 공급할 수 없거나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서 차량이 필요로 하는 높은 가스 수요를 따라갈 수 있을 만큼 연료 압력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5. Reduced Gas Mileage
갑자기 평소보다 더 많이 가스 탱크를 채우게 되면 연료 펌프의 릴리프 밸브가 고장났거나 결함이 있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밸브가 필요할 때 열리지 않으면 과도한 휘발유가 엔진 시스템으로 흘러 들어갈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과잉 휘발유나 연료는 엔진에 저장하거나 사용할 수 없으며, 대신 불필요하게 연소되어 연비가 감소합니다.

6. 고온에서 실속
엔진 실속은 종종 연료 펌프 불량의 표시입니다. 특히 자동차의 온도계 게이지에서 온도가 상승하는 것을 보는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엔진이 연료 펌프에서 충분한 연료를 공급받지 못하면 엔진이 제대로 작동하도록 유지하기 위해 더 열심히 일해야 합니다. 엔진이 더 세게 작동할수록 더 뜨거워지고 과열을 방지하기 위해 정지할 수 있습니다.

7. Dead Engine
마지막으로 배터리, 교류 발전기, 시동기, 연료 필터 또는 연료 펌프로 인해 차량이 시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이 차량을 시동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펌프가 작동하지 않으면 연소실로 가스를 공급하여 차를 시동할 수 없습니다.
자동차에 휘발유가 너무 부족하지 않도록 하고, 평판이 좋은 주유소에서 주유를 구입하고, 정기적으로 연료 펌프를 검사하여 연료 펌프를 양호한 상태로 유지하십시오.

 

연료 펌프가 불량한 차를 시동거는 방법?

연료 압력 게이지
연료 압력 게이지를 엔진에 직접 부착하면 자동차가 시동 및 주행할 수 있습니다. 연료압력계는 보통 4~5만원 정도의 가격대로 가지고 있으면 편리한 도구이다.

수동 압력
라인을 통해 연료를 보조하기 위해 압력을 사용하는 것은 차를 시동하는 또 다른 간단한 기술입니다.

엔진 열
연료 펌프의 고장으로 인한 엔진 과열도 가능하지만, 차를 끄고 냉각시키면 낮은 온도로 인해 펌프가 멈출 수도 있습니다. 엔진에 일정한 열을 유지하면 수리점에 갈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멀리 차를 운전할 수 있습니다.

 

연료 펌프의 수명

연료 펌프는 차량의 숨은 영웅입니다. 가스 탱크에서 가스를 가져와 엔진으로 보내 자동차, 트럭 또는 SUV가 시동 및 달릴 수 있도록 합니다. 차량의 연료 펌프는 최소 160,000km 이상 지속되어야 합니다.

160,000km 전에 연료 펌프를 미리 교체할 이유가 없습니다. 연료 펌프는 경우에 따라 320,000km 이상 지속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60,000km 후에는 펌프의 고장이 발생할 가능성이 충분하므로 근처에 있는 연료 시스템의 주요 부품을 교체하는 경우 동시에 교체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연료 펌프를 교체해야 하는 시기

일반적으로 선제적으로 연료 펌프를 교체할 필요는 없지만, 차량에 연료 탱크를 제거하는 다른 서비스가 수행되고 있고 현재 연료 펌프가 160,000km 이상 작동된 경우 교체하면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연료 펌프가 급증하고 충분한 연료가 공급되지 않는 것 같으면 즉시 자격을 갖춘 정비사에게 점검을 받으십시오. 연료 시스템은 자동차를 계속 작동시키는 데 필요하며 제대로 관리되지 않은 연료 시스템은 완전히 위험합니다.

 

연료 펌프를 교체하는 방법?

1. 차량을 단단하고 평평한 곳에 주차하고 주차 브레이크를 걸어 주십시오.
2. 대부분의 차량에서 연료 탱크에 있는 연료 펌프를 찾으십시오. 위치가 확인되면 연료 캡을 열고 보조자가 주입구를 듣는 동안 키를 ON 위치로 돌리도록 합니다. 연료 펌프가 제대로 작동하면 2~3초 동안 윙윙거릴 것입니다. 소리가 나지 않으면 펌프를 교체해야 할 수 있습니다.
3. 연료 펌프 퓨즈와 릴레이를 찾아 확인합니다.
4. 퓨즈가 끊어지면 동일한 암페어의 퓨즈로 교체하십시오. 연료 펌프 작동을 점검하십시오. 연료 펌프가 작동하면 작업이 완료된 것입니다.
5. 퓨즈와 릴레이가 작동하면 연료 펌프의 전원과 접지를 확인하십시오. 연료 탱크 또는 뒷좌석을 제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펌프에 전원과 접지가 있으면 펌프에 결함이 있는 것입니다.
6. 연료 시스템 압력을 해제하십시오. 음극 배터리 케이블을 분리합니다.
7. 연료 탱크에서 가능한 한 많은 연료를 흡입하거나 배출하십시오. 필러 튜브 호스와 펌프의 전기 연결을 분리합니다.
8. 잭과 나무 블록으로 연료 탱크를 지지하십시오. 탱크를 프레임에 고정하는 고정 스트랩이나 볼트를 제거합니다. 탱크를 내립니다.
9. 연료 라인을 분리하고 탱크에서 연료 펌프를 제거합니다.
10. 새 연료 펌프를 원본과 비교하여 부품이 올바른지 확인하십시오. 새 연료 펌프를 설치하십시오.
11. 연료 라인을 펌프에 연결하십시오. 연료 탱크를 들어 올리고 고정 스트랩을 설치합니다. 필러 튜브 호스와 전기 커넥터를 다시 연결합니다.
12. 음극 배터리 케이블을 다시 연결합니다. 탱크에 가스를 채우십시오. 성공적인 수리를 확인하기 위해 도로 테스트를 수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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