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체 커플링이란?
유체 커플 링 또는 유압 커플 링은 회전하는 기계적 동력을 전달하는 데 사용되는 유체 역학 또는 '유체 동력학'장치입니다. 기계식 클러치의 대안으로 자동차 변속기에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동력 전달 시스템의 충격 부하 없이 가변 속도 작동 및 제어된 시동이 필수적인 해양 및 산업 기계 드라이브에 광범위하게 적용됩니다.
이와 같은 유체 동력 구동 장치는 유압 펌프 및 모터 조합과 같은 정수 구동 장치와 구별되어야 합니다.
유체 커플링은 유압 오일 또는 물을 사용하여 동력을 전달하는 토크 전달 커플링입니다. 입력 토크가 출력 토크와 동일하다는 점에서 토크 컨버터와 다릅니다(토크의 곱셈 없음).
유체 커플링은 토크 컨버터보다 훨씬 효율적이며 일반적으로 손실이 2~4%에 불과합니다. 유체 커플링은 부드러운 가속 제어, 토크 제한 제어, 부하 공유 제어 및 가변 토크/속도 제어를 제공하는 데 사용됩니다.
일정한 전력 법칙은 여전히 적용되지만 구동 부하의 전력은 속도에 따라 감소합니다. 입력 전력과 출력 전력의 차이는 커플링에서 소산되는 전력 손실입니다.
사양
유체 커플링은 서로 마주하지만 물리적으로 접촉하지 않는 2날 휠로 구성됩니다. 펌프 휠 또는 구동 터빈은 구동 기계에 연결됩니다. 터빈 휠은 구동 기계에 연결됩니다.
동력은 마모되지 않는 방식으로 유압으로 전달됩니다. 입력 속도가 높을수록 펌프 휠의 블레이드에서 터빈 휠의 블레이드로 전달되는 기계적 에너지의 양이 커집니다.
유체 커플링의 경우 2날 휠 사이의 유일한 연결 요소는 작동 회로의 유체입니다.
기계 시동 중에 커플링의 유체 양을 변경하여 기계 시동 동작과 전달되는 동력의 양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비틀림 진동과 구동계 충격을 완화함으로써 유체 역학 장치는 장비 수명을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체 커플링의 충전 레벨을 변경하면 구동 기계의 속도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체 역학 커플링은 토크 스파이크 손상으로부터 드라이브와 기계를 보호합니다. 필요한 경우 슬립이 100%에 도달할 수 있으며 이는 모터가 안정적인 기계 범위에서 계속 작동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유체 커플 링의 유형
실제로 두 가지 유형의 유체 커플링이 있습니다. 일정한 충전은 오일 충전이 고정되어 있고 가변 속도라고도 하는 가변 충전이 작동하는 동안 작동 회로의 오일 양이 변경되어 임펠러와 러너 사이의 슬립 양을 제어하고 속도 조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변 충진 유체 커플링은 또한 드라이브에서 기계의 클러치를 해제하는 수단을 제공하며 가속 중에 가해지는 토크를 정확하게 제어하고 외부 제어를 사용하여 쉽게 로드 밸런싱을 제공하기 위해 컨베이어 드라이브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됩니다.
유체 커플링의 응용
유체 커플 링은 자동차, 광업, 발전, 자재 취급, 석유 및 가스, 해양, 모바일 장비 및 기타 운송 관련 응용 프로그램에 사용됩니다.
충진과 관련하여 두 가지 유형의 장치가 있습니다. 일정한 충진이 있는 유체 커플링과 충진 제어 터보 커플링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충전 제어식 터보 커플링은 제어된 시작을 제공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애플리케이션 요구 사항에 기계 속도 조정, 구동 모터가 작동하는 구동 기계 시작 및 정지가 포함될 때 사용됩니다. 터보 커플링의 경우 작동 유체의 유형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커플링은 벨트 컨베이어, 압출기, 원심분리기, 버킷 엘리베이터, 볼밀, 크러셔, 믹서, 슬러리 펌프, 압축기, 산업용 팬, 피더, 디젤 기관차, 왜건 티플러, 보일러 공급 펌프, 왕복 펌프, 프로세스 펌프에 사용됩니다. , 건조기 등
이 유체는 유체 커플링의 변속기 동작에 영향을 미치며 커플링 구성요소와 호환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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