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기계생활

용접 유형: MIG 용접, TIG 용접, 스틱 용접 및 플럭스 코어드 용접

메카럽 2021. 9. 30. 00:10

용접이란?

용접의 종류 : MIG Welding, TIG Welding, Stick Welding & Flux Coreed Welding : – 용접이란 두 개 이상을 접합하는 과정을 말합니다.금속 또는 열가소성 수지를 과도하게 높은 열을 사용하여 부품을 함께 녹인 다음 냉각시켜 융합을 일으킵니다. 이 공정은 모재가 녹지 않도록 하는 납땜이나 납땜과 같은 저온 금속 접합 기술과 다릅니다.

 

이 외에도 사용되는 재료는 일반적으로 용접 구성에 따라 강한 조인트를 형성하기 위해 냉각되는 용융 재료의 용접 풀을 형성하기 위해 조인트에 추가되는 충전 재료입니다. 재료 용접은 모재보다 강할 수 있습니다.

 

열 압력은 특정 현장 요구 사항에 따라 더 강한 용접을 생성하는 데 사용될 수 있으며 녹은 금속이 오염되거나 산화되는 것을 보호하기 위해 차폐가 필요합니다.

 

용접 과정을 수행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에너지원이 있으며, 그 예로는 가스 불꽃, 전기 아크, 레이저, 전자빔, 마찰, 초음파 등이 있습니다. 산업 분야에서 용접은 다양한 환경에서 수행될 수 있습니다. 야외, 수중, 우주 공간 등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용접은 화상, 감전, 시력 손상, 유독 가스 흡입 및 강렬한 자외선 노출을 피하기 위해 적절한 예방 조치를 취해야 하는 매우 위험한 과정입니다.

 

용접 공정 을 수행하는 데 사용되는 도구 는 용접기 또는 총 또는 용접기가 사용되는 가장 필수적인 도구입니다. 이 도구는 금속을 녹이는 데 사용되는 고열을 발생시켜 서로 결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러나 현장 여건에 따라 다양한 용접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MIG 용접의 특징과 방법 및 장단점 정리

가스 금속 아크 용접(GMAW)으로도 알려진 MIG 용접은 융통성과 속도 및 사용 편의성에서 장점이 많아 널리 사용되고 있는 용접 방법으로 소모성 와이어 전극, 불활성 가스 실드 및 전원을 사용하여

mechastudy.com

 

용접 유형 및 이점

모든 기술에는 특정 유형의 용접기가 필요하므로 현장 요구 사항에 따라 적용해야 하는 용접 기술의 종류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1. MIG 용접

스풀의 와이어 용접 전극이 일정한 속도로 공급되는 기술이 사용됩니다. 아크는 모재와 와이어 사이에 전류를 포함하여 생성됩니다. MIG 용접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상당히 배우기 쉬움

▷ 매우 높은 용접 속도

▷ 얇고 두꺼운 금속에 적용 가능

▷ 이 기술은 슬래그 없이 더 깨끗한 용접을 제공합니다.

▷ 플럭스 코어 용접에 동일한 장비를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TIG 용접

이 용접 기술은 비소모성 텅스텐 전극을 사용하여 수행됩니다. 일관된 에너지 공급이 호를 가로지릅니다. 따라서 차폐 가스는 용접 영역을 보호합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얻을 수 있는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 기술은 합금강, 스테인리스강 및 알루미늄, 마그네슘, 구리 등과 같은 비철금속의 얇은 부분에서 잘 작동합니다.

▷ 정확하고 정밀한 용접으로 고품질.

▷ 매력적인 모양을 주는 용접 비드를 형성합니다.

▷ 이 기술을 사용하면 풋 컨트롤을 사용하여 용접하는 동안 열 입력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3. 스틱용접

스틱 용접은 금속과 용접 스틱 또는 용접 전극 사이의 틈에서 전류가 흐르면서 수행됩니다. 스틱 용접기는 스테인레스 스틸과 주철에서 잘 작동합니다. 스틱 용접의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거의 모든 합금과 함께 작동합니다.

▷ 이 기술은 실내 및 실외 영역에 매우 적합합니다.

▷ 녹슨 금속과 더러운 금속에 적용하면 좋습니다.

▷ 이 기술은 두꺼운 금속에 적합하며 비교적 비용 효율적입니다.

 

 

4. Flux-Cored Welding

이 기술은 지속적으로 공급되는 유선 전극을 사용합니다. 차폐 가스가 필요하지 않지만 플럭스 코어드 와이어가 대신 아크를 차폐합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얻을 수 있는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 기술은 바람이 부는 조건에서 잘 작동하는 데 완벽합니다.

▷ 녹슨 금속과 더러운 금속에 적용하면 좋습니다.

▷ 이 기술은 아웃 포지션 용접에 적합합니다.

▷ 높은 금속 증착률

 

 

용접 고려 사항

용접 공정을 정확하게 수행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올바른 용접 기술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1. 기계의 종류

용접을 쉽게 하려면 기계의 종류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급 용접 전문가인 경우 TIG 용접기를 원할 수 있는 더 강력한 기계가 필요할 것입니다.

 

2. 금속의 종류

모든 유형의 금속 또는 합금 과 잘 작동하는 용접기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 TIG 용접기는 주철을 제외한 모든 작업에 사용할 수 있는 용접기 중 하나인 반면 MIG 용접은 스테인리스강 및 알루미늄에 이상적입니다.

 

3. 용접 품질

초라해 보이지 않는 고품질 용접을 선택하려면 TIG 용접기를 선택해야 합니다. 녹슬거나 더러운 금속 사이에 강한 용접을 만들고 싶다면 스틱 또는 플럭스 코어 용접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용접 조건

용접 유형을 선택하기 전에 현장 조건을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바람이 많이 부는 지역에는 스틱 또는 플럭스 코어 용접기가 필요합니다. 현장 상황을 참고하면 용접 절차를 잘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전원

모든 재료를 용접하려면 특정 재료를 용접하는 데 사용할 전원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강철과 스테인리스 스틸은 DC 출력으로만 용접되는 반면 알루미늄과 마그네슘은 AC 출력으로 용접됩니다. 따라서 AC 또는 DC 전원의 올바른 조합을 선택하려면 재료 유형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6. 용접 듀티 사이클

듀티 사이클은 전원 또는 기계를 과열 또는 연소시키지 않고 용접할 수 있는 시간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취미 용접공은 듀티 사이클이 20%만 필요하고 전문가는 듀티 사이클이 100%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 40%-60% 범위의 듀티 사이클이면 충분합니다.

 

7. 금속의 두께

위의 세부 사항에서 스틱 용접 기계는 두꺼운 금속에 적합하고 MIG 또는 TIG 용접기는 얇은 금속에 적합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 제조 산업은 수많은 얇은 금속의 용접을 포함합니다.

 

8. 휴대용 용접

작업 현장에 전원이 없으면 인버터 또는 엔진 구동 용접기와 함께 작동하는 휴대용 용접기가 필요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