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여가생활

인천 강화도로 동양 최대 길이의 루지타러 가자! (강화 루지 / 강화도 곤도라 / 강화 회전전망대 / 강화 씨사이드리조트)

메카럽 2020. 10. 18. 09:44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릴 곳은 인천광역시 강화군으로 루지타러 가볼까 합니다.

수도권 서부 지역의 유일한 루지, 곤돌라, Food Court, 테마 산책로 등을 갖춘 기쁨과 행복과 사랑을 전하는 강화 리조트인 씨사이드리조트에서 즐기실 수 있는 루지와 곤도라는 많은 사람들에게 각광을 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복잡한 도심에서 멀지 않은 곳, 산과 바다를 만나 그윽한 자연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그 곳으로 떠나볼까요?

짙은 숲내음을 맡으며 곤돌라를 타고 정상에 올라서면 전망대에서는 낙조가 아름다운 강화도 해변의 정취를 느낄 수 있으며, 동양 최대 길이의 "루지"는 스키 슬로프에 조성된 1.8km 트랙을 통과해 다이나믹하게 내려올수 있으며, 강화도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원시림 산책로에 초목과 암석원 사이사이에 조성된 포레스트 어드벤쳐는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즐길수 있는 시설들로 어린이부터 어른들까지 온가족이 함께 즐길수 있도록 흥미로운 테마로 꾸며져 있습니다.

 

■ 동양 최대길이의 코스에서 루지타고 스트레스를 날려보내자!

특별한 동력장치 없이 특수 제작된 카트를 타고 땅의 경사와 중력만을 이용해 트랙을 내려오는 다이나믹한 체험 레포츠시설로 방향조정과 제동이 가능하며,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무동력 바퀴 썰매입니다.

트랙 경사도는 완만하지만 곡선 코스가 반복되는 트랙으로 이내 속도감과 스릴을 느낄 수 있으며 보호구만 착용하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레저 스포츠입니다.

트랙 규모는 연장 1.8km/line 2코스(오션코스, 밸리코스)로 동양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각코스마다 흥미와 재미를 배가 시켜주는 360º 회전코스와 구간별로 연이어 배치된 터널과 낙차구간은 바다를 보며 내려올 수 있는 뛰어난 조망권과 함께 강화씨사이드리조트의 백미로 꼽을 수 있습니다. 가족, 연인과 함께 멋진 풍경을 감상하시면서 쌓였던 피로와 스트레스를 루지와 함께 날려버리시는 것은 어떨까요?

특히 요즘 시기가 시기인만큼 코로나19에 대해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방역에도 꼼꼼하게 대비하며 소독을 하고 있습니다.

 

■ 강화의 탁트인 바다와 산이 어울어진 경치를 감상하며 곤도라 타볼까?

전망대까지 총 연장 700m 구간을 30기의 캐빈으로 운영됩니다. 강화 씨사이드 리조트 곤돌라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서해안 낙조를 편안하게 전망할 수 있는 시설로 탑승객 2,400/h, 루지 썰매 1,200/h를 동시에 수송할 수 있는 전세계 최초의 유일한 시스템입니다.

 

곤돌라 제품은 스위스에 본사를 둔 “BMF8인승 제품으로 곤돌라 캐빈은 포르쉐 디자인 스튜디오(Porsche design studio)”에서 국내 첫선을 보이는 제품입니다.

 

곤돌라를 타고 오르면 3면으로 바다가 눈앞으로 펼쳐지며, 곤돌라 안에서 바라보는 서해의 낙조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저는 아직 경험을 하지 못했지만 낙조를 보기위해 낮보다는 저녁무렵에 가는 사람들도 많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 1시간에 1바퀴를 돌며 강화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회전전망대가 딱!

곤돌라를 타고 리조트 최정상에서 만날 수 있는 회전전망대는 비행접시 우주선을 연상케하는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3면의 바다를 빠짐없이 조망 할 수 있도록 1시간에 1바퀴씩 회전 하도록 설계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회전 전망대의 브런치 카페는 시시각각 변화해가는 전망을 즐기면서 여유로운 브런치&티타임을 가질 수 있는 최고의 스카이 라운지로 손색이 없습니다. 연인과 함께 분위기 있는 전망대 카페에서 오붓한 시간을 갖는 것도 좋겠지요?

 

■ 이용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 타 제휴카드 및 프로모션 등과 중복 우대 적용 불가

 경로/군민/김포CC회원은 루지&곤돌라 1~2회권 2,000, 3회권 4,000원 할인을 제공.(확인이 가능한 신분증 또는 서류 제시)

 단체(20인 이상) 문의전화 : 032-930-9000

 65세이상 루지 탑승 불가 / 곤돌라 only 이용 가능

 단독 탑승 기준 120cm 이상, 10세 이상 시 가능(2가지 조건 모두 해당 시)

 어린이 동반권 85cm 이상 120cm이하, 10세 이하 구입 가능

 동반탑승 시 최대 몸무게는 120kg 미만, 영유아는 필히 보호자의 책임하에 이용 가능 (85cm 미만 유아는 루지 탑승 불가)

 선거 및 국가가 정한 공휴일은 주말 요금으로 적용됩니다.

 

◈ 운영시간

10월달 운영시간은 10:00 ~ 18:00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 규정 및 지켜야할 사항이 있나요?

1. 기본 규정

 

탑승 프로세스

티켓 구매 -> 헬멧 선택 -> 곤돌라 탑승 -> 루지 교육장

 

주의사항

 강화루지는 빠른 속도와 회전 구간을 가진 익스트림 레저 시설입니다. 양 손과 다리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야 하며, 적정한 시력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 루지 및 곤돌라 이용 시 탑승자 안전수칙 준수와 근무자의 안내에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탑승 제한규정 및 기타 안전수칙 위반 시에는 이용 거부 또는 퇴장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 사항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상황의 책임은 고객에게 주어집니다.

 아래와 같은 사항은 현장 운영 담당자 또는 안전요원이 탑승 여부를 가름할 수 있습니다.

- 신체적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 고객 / 경증 장애가 있는 고객

- 정신적 장애(공항 및 우울, 지적 인지저하, 발달 돌발장애)가 있는 고객

 

2.루지 탑승 안내

단독탑승 안내

 10세 이상, 120cm 이상 단독 탑승(두가지 조건 모두 해당되야 함)

 10세 미만 단독탑승 불가(동반탑승 가능)

노약자는 안전상의 이유로 루지 교육장에서 곤돌라 탑승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동반탑승 안내

 10세 이하, 85~120cm, 총 몸무게 120kg 미만 시

 영유아 동반탑승은 필히 보호자의 책임 하에 이용 가능

 

3. 곤돌라 탑승 안내

 의자 가운데 착석하여 주십시오.

 캐빈 안에서 서있거나 기대지 마십시오.

 강제로 흔들거나 문을 열려고 하지 마십시오.

 창문으로 손을 내밀거나 물건을 버리지 마십시오.

 캐빈 안에서 음식물 취식 흡연을 금지해 주십시오.

 

4. 이용제한 안내

 85cm 미만 영유아, 65세 이상 고령자(곤돌라 Only 이용 가능)

 /혈관계 질환, 디스크 질환, 임산부, 심신미약, 음주자는 이용 하실 수 없습니다.

 반려동물(강아지, 고양이 등)과 곤돌라를 동반 이용 하실 수 없습니다.(안내견 제외)

 루지의 통제가 어렵다고 판단되어 이용 고객 스스로와 타 고객의 안전에 위험을 줄 수 있는 정신적 장애 및 신체적 장애가 있는 고객은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5. 곤돌라 우선탑승 안내

 본 제도는 곤돌라 이용 중 정상적으로 대기가 힘들어 동반자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65세 이상 및 신체의 거동이 불편하신 고객을 위한 제도입니다.

 본 제도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용 중 비상상황, 안내를 도와줄 수 있는 만 19세 이상의 정상적인 성인 1명이 반드시 동반하셔야 합니다.

 동반 고객은 곤돌라 탑승 시 주의사항을 반드시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원활한 이용을 위해 매표 시 이용 가이드를 반드시 문의바랍니다.

 

■ 위치는 어디인가요?

주소 :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장흥로 217

네비게이션 검색 : 강화씨사이드리조트, 강화루지, 강화도루지 검색.

 

◈ 승용차로 가신다구요?

◈ 대중교통으로 가신다구요?

서울에서 멀지않은 곳에 바다와 산의 경치를 만끽하고 덤으로 스트레스까지 확 날려버릴 수 있는 동양최대 길이 루지를 타신다면 이보다 더 좋은 데이트코스, 가족나들이 장소로 손색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저녁시간 즈음에는 회전 전망대 카페에서 분위기 있게 경치 감상하신다면 힐링도 덤으로 될 수 있겠어요.

코로나로 지친 심신에 스트레스까지 날려버릴 수 있는 강화 루지 어떠세요? 

오늘 하루도 행복하고 활기찬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