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기계생활

캐스터, 캠버 및 TOE 정렬이란?

메카럽 2022. 11. 4. 00:10

대부분의 사람들은 휠 얼라인먼트를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여러 면에서 사실이지만 일부 얼라인먼트 사양은 스스로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TOE 정렬은 집에서 확인할 수 있는 얼라인먼트의 한 측면입니다.
모든 사람이 휠 얼라인먼트와 관련된 용어에 익숙하지 않습니다. 캠버, 캐스터 및 토우와 같은 용어에 익숙해질 필요가 없을 수도 있지만 이 세 가지 주요 정렬 매개변수가 작동하는 방식을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휠 얼라인먼트는 차량과 타이어의 수명을 유지하는 동시에 안전하고 편안한 승차감을 보장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캠버란?

캠버는 차량의 수직에 대한 휠의 각도이며 기울기에 따라 포지티브 캠버 또는 네거티브 캠버로 간주됩니다. 타이어 상단이 차량 중앙에서 멀어지면 양의 캠버, 타이어 상단이 안쪽으로 기울어지면 음의 캠버입니다. 하나는 다른 것보다 낫지 않지만 다른 캠버 각도는 차량에 다른 영향을 미칩니다.

 



포지티브 캠버 - 바퀴가 바깥쪽으로 기울어지면 차량의 안정성이 향상됩니다.
네거티브 캠버 – 더 나은 코너링이 필요한 고성능 차량은 이와 관련하여 운전자에게 더 많은 제어를 제공하기 때문에 네거티브 캠버를 사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Note: 일부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캠버는 좋지만 둘 중 하나가 너무 많으면 좋지 않습니다.

 

캠버는 차량 유형에 따라 어떻게 다를까?

모든 차량은 다릅니다. 중요한 점을 제기하는 분명한 사실입니다. 포지티브 캠버는 승차감과 차량 안정성을 개선하는 데 사용되지만 고성능 차량은 더 나은 코너링 성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든 차량 제조업체는 이 조정을 위한 정확한 각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각도를 사용하여 캠버를 적절하게 정렬합니다.

 

서스펜션은 캠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서스펜션의 일부에는 이러한 소위 고무 부싱이 있습니다. 예, 이 부분은 재미있는 이름을 가지고 있지만 그 의미는 웃을 일이 아닙니다. 부싱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균열이 생겨 서스펜션이 과도하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추가적인 유연성은 코너링 불량과 가속 및 불균일한 타이어 마모로 이어집니다.

 

정렬이 필요한 이유

운전하는 차량 유형에 따라 약간의 양수 또는 음수 캠버가 유용할 수 있지만 둘 중 하나가 너무 많으면 타이어에 위험하고 좋지 않습니다. 모든 차량 제조업체는 해당 캠버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기술자는 이러한 각도를 사용하여 캠버를 적절하게 정렬합니다.

 

캐스터란?

캐스터는 스티어링의 상단 및 하단 피벗 포인트를 통해 그린 선의 전방 또는 후방 기울기를 식별하는 각도입니다. 타이어 마모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캐스터는 조향 방향 제어에 영향을 미칩니다. 캐스터 각도 조정을 통해 제조업체는 조향 노력, 고속 안정성 및 프런트 엔드 코너링 효율성의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포지티브 캐스터 – 라인이 차량 뒤쪽으로 기울어지면 포지티브 캐스터가 있는 것입니다. 포지티브 캐스터의 단점은 차량에 파워 스티어링이 없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 조향 노력이 증가합니다. 포지티브 캐스터는 차량이 코너링할 때 타이어의 피치를 증가시키고 직진할 때 직립 위치로 되돌리기 때문에 차량에 주로 유리합니다.
네거티브 캐스터 – 라인이 차량 앞쪽으로 기울어지면 캐스터는 음수입니다. 네거티브 캐스터를 사용하면 회전할 때 덜 조종할 수 있지만 직진할 때 운전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포지티브 및 네거티브 캐스터는 주로 경주용 자동차에 적용되며, 조정이 필요한 방식으로 차량을 올리거나 조정하지 않는 한 로드카는 일반적으로 공장 설정에서 작동합니다.

 

캐스터는 정렬을 위해 무엇을 할까?

캐스터가 있는 직선에 관한 모든 것입니다. 자전거를 보세요. 이것이 캐스터 설정을 이해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캐스터는 핸들에서 손을 떼더라도 자전거가 직선으로 움직이는 이유입니다. 그것은 자전거의 앞 차축에 전방 각도(캐스터)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캐스터도 같은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핸들링이 거의 없이 차가 도로를 직진하는 경우 캐스터 설정 때문입니다. 직선 경로로 내려가다가 옆으로 당기기 시작하면 캐스터가 꺼져 있다는 신호입니다. 우리는 당신을 적합하고 재정렬합니다.

캐스터는 얼라인먼트에 무엇을 제공하나?
방향 안정성: 거의 또는 전혀 노력 없이 직선 코스를 유지할 수 있는 능력.
복귀 가능성 회전을 완료한 후 핸들이 "직진" 위치로 다시 회전합니다. 그것에 대해 캐스터에게 감사할 수 있습니다.

 

차량 유형에 따라 캐스터 설정이 변경될까?

의심의 여지없이. 캐스터 각도는 차량의 서스펜션 디자인과 차량 용도에 따라 결정됩니다. 빠르고 강력한 운전을 할 때 스포츠카는 직선 및 출구 코너에서 더 잘 핸들링하기 위해 더 많은 캐스터가 필요합니다. 여기에서 Vroom을 얻을 수 있습니까?

 

캐스터 문제를 스스로 감지할 수 있을까?

가장 분명하고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신호는 차가 옆으로 당기는 것을 느낄 때입니다. 이는 정렬을 조정해야 함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전한 면을 위해 우리에게 가져와서 살펴보도록 합시다.

 

Toe란?

Toe는 전방 및/또는 후방 휠이 직선 위치에서 얼마나 멀리 회전하는지를 측정한 것입니다. Toe-in 양은 Toe-in이든 Toe-out이든 타이어의 앞전과 뒷전에서 측정한 Toe-in 너비의 차이로 표시됩니다.

Toe는 도 또는 인치의 분수로 표시되며, 직진할 때 바퀴가 똑바로 앞으로 향해야 하는 반면, Toe는 운전하는 차량의 종류에 따라 몇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Toe의 목적은 네 바퀴 모두가 서로 평행하게 굴러가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레이싱 카는 개선된 회전 능력을 촉진하기 위해 Toe-out을 사용합니다. 일반 승용차나 일반 승용차는 급하게 코너를 돌 필요가 없기 때문에 Toe-in을 사용합니다.

또한 Toe-in은 회전을 방지하여 안정성을 높입니다. 차량의 Toe-in이 올바르면 이상적인 직선 안정성, 코너 진입 및 타이어 마모가 거의 없습니다.

 

"TOE IN" 또는 "TOE OUT"은 무엇을 의미하나?

이제 이 정렬 각도를 완전히 이해하고 이해하려면 펭귄처럼 걸어야 합니다. 이제 발을 바깥쪽으로 향하게하십시오. 이것은 "Toe-out"으로 간주됩니다. 자, 이제 안쪽으로 향하게 하세요. 이것이 Toe-in입니다. 이 위치를 프론트 및 리어 타이어에 적용하면 이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운전하는 동안 total toe는 0이거나 0에 가까워야 합니다. 전체 트랙이 이탈하면 심각한 타이어 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알다시피, 올바른 Toe-in 설정은 타이어가 회전할 때 저항이 최소화되도록 합니다.

전체적인 토우의 균형이 어긋나면 차량의 Toe-in 또는 Toe-out 조정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는지 여부에 따라 타이어 외부 또는 내부가 고르지 않게 마모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