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기계생활

타이어 밸런싱과 얼라인먼트의 차이점

메카럽 2022. 2. 8. 0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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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밸런싱과 얼라인먼트를 혼동하기 쉽습니다. 결국, 둘 다 같은 일을 하는 것처럼 들립니다. 둘 다 더 부드러운 승차감에 기여하지만 실제로는 타이어 밸런싱과 얼라인먼트가 매우 다른 서비스입니다. 타이어 밸런싱은 타이어와 휠 어셈블리의 무게 불균형을 수정하고 얼라인먼트는 타이어의 각도를 수정하여 타이어가 도로와 올바르게 접촉하도록 합니다.

타이어 밸런싱이란?

휠 밸런싱이라고도 하는 타이어 밸런싱은 휠의 고르지 않은 무게 분포를 수정합니다. 불균형 휠은 진동, 과도한 타이어 마모, 서스펜션 손상 및 기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타이어 밸런싱은 휠과 타이어 세트를 조정하는 것입니다. 무게가 장치의 전체 둘레에 고르게 분포되도록 합니다. 언밸런스 타이어의 가장 흔한 증상은 고르지 않고 빠른 트레드 마모, 열악한 연비, 고속에서 악화되는 스티어링 휠, 마루판 또는 시트의 진동입니다.

휠타이어 유닛의 모든 부분이 최대한 무게가 나가면 타이어가 부드럽게 굴러갑니다. 이렇게 하면 가장 긴 수명 동안 균일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균형은 또한 운전의 편안함에 기여합니다. 불균형한 타이어는 흔들리거나 위아래로 뛰어올라 진동을 일으킵니다. 앞 타이어의 균형이 적절하지 않으면 스티어링 휠에서 진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뒤쪽에 문제가 있는 경우 좌석이나 바닥에서 떨림이 눈에 띌 것입니다.

불균형 타이어는 쉽게 교정되지만 작업은 정확합니다. 이를 위해 1온스의 극히 일부에 불과한 작은 추를 바퀴에 부착합니다.

 

타이어에 밸런싱이 필요하다는 징후

타이어 밸런싱은 휠 타이어 세트를 조정하는 것입니다. 무게가 장치의 전체 둘레에 고르게 분포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균형이 맞지 않는 타이어의 일반적인 증상은 고르지 않고 빠른 트레드 마모, 열악한 연비, 더 빠른 속도에서 더 나빠지는 스티어링 휠, 마루판 또는 시트의 진동입니다.

휠 타이어 유닛의 모든 영역이 가능한 한 무게가 같을 때 타이어는 부드럽게 굴러갑니다. 이것은 가장 긴 수명 동안 균일하게 착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균형은 또한 승차감에도 기여합니다. 불균형한 타이어는 흔들리거나 위아래로 뛰어올라 진동을 유발합니다.

앞 타이어의 균형이 적절하지 않으면 스티어링 휠에서 진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뒤쪽에 문제가 있는 경우 좌석이나 바닥에서 떨림이 눈에 띌 것입니다. 불균형 타이어는 쉽게 교정되지만 작업은 정확합니다. 바퀴에 몇 온스에 불과한 작은 추를 부착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타이어의 일상적인 마모는 불균형의 원인이 됩니다. 정상적인 제조 결함도 원인입니다. 타이어와 휠의 무게 분포가 정확히 동일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일부 지점에서 약간 더 무거울 것입니다. 0.5온스의 무게 차이만으로도 운전할 때 진동이 발생하기에 충분합니다.

 

타이어 재조정

재밸런싱은 휠 타이어 장치를 타이어 밸런싱 기계에 장착하여 더 가볍거나 무거운 부분을 정확히 찾아내는 측정을 수행하고 이러한 무게 차이를 고려하여 조정함으로써 타이어 가게에서 수행됩니다.

이를 수행하는 가장 좋은 시간은 편의를 위해 그리고 차량 뒤쪽의 타이어가 균형을 잃고 앞쪽으로 이동할 때까지 느끼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타이어를 회전할 때입니다.

수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휠에 장착된 타이어는 타이어 밸런싱 머신에 부착된다.
2. 진동 측정이 수행되는 동안 휠이 회전합니다. 이것은 무게가 고르게 분포되어 있는지, 추가해야 할 무게, 그리고 그것을 부착하기 위해 바퀴에 있었다는 것을 기술자에게 알려줍니다.
3. 불균형이 발견되면 기술자가 무게를 재조정하고 조정할 수 있습니다(추가). 그러나 때로는 기술자가 휠에서 타이어를 이동한 다음 균형을 다시 조정해야 합니다. 이는 휠과 타이어의 무거운 부분이 때때로 함께 정렬되어 교정해야 할 더 큰 불균형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타이어 밸런싱 완료 시기:
▷ 핸들, 마루판 또는 좌석에서 진동을 느낍니다.
▷ 일반적으로 5,000마일마다 교체합니다.
▷ 적어도 2년에 한 번, 험난한 길을 운전한다면 1년에 한 번.
▷ 당신은 펑크를 얻고 타이어를 수리합니다.
▷ 새 타이어를 구입합니다.
▷ 림에 있던 무게가 떨어집니다.
▷ 고르지 못한 타이어 마모가 보입니다.

타이어 밸런싱과 회전은 종종 동시에 수행되지만 동일한 서비스는 아닙니다. 타이어 회전은 차량의 앞바퀴와 뒷바퀴 사이의 트레드 마모를 고르게하기 위해 전환되는 것입니다. 둘 다 각각의 바퀴를 제거해야 하므로 동시에 제거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휠 얼라인먼트란?

타이어 얼라인먼트라고도 하는 휠 얼라인먼트는 차량을 바퀴에 연결하는 시스템인 자동차 서스펜션의 조정을 의미합니다. 타이어나 휠 자체를 조정하는 것이 아닙니다.

얼라인먼트는 차량 바퀴의 각도를 조정하여 직선과 코너에서 모두 함께 작동하도록 하는 과정입니다. 일상적인 운전으로 인해 바퀴가 서로 약간 동기화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연석이나 움푹 들어간 곳이 몇 개 있는 경우.

하나 이상의 바퀴가 같은 방향을 가리키고 있지 않으면 운전할 때 타이어가 기본적으로 도로를 긁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타이어 마모가 빨라지고, 한쪽으로 또는 다른 쪽으로 당겨지고, 핸들이 중심에서 벗어나고, 연비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

타이어 얼라인먼트는 차가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쏠리는 것을 방지합니다. 또한 차량의 핸들링을 개선하고 도로에서 비정상적인 진동을 멈출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1년에 두 번 얼라인먼트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초봄과 초가을을 추천합니다. 할 수만 있다면 1년에 한 번만 하고 초봄에 하십시오.

 

자동차에 얼라인먼트가 필요하다는 신호

▷ 차가 도로 한쪽으로 쏠리고 있습니다.
▷ 타이어 트레드가 조기에 또는 고르지 않게 마모되었습니다.
▷ 타이어가 삐걱거립니다.
▷ 운전할 때 핸들이 중심에서 벗어납니다.
▷ 가속할 때 스티어링 휠이 진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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