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터와 아두이노/3D프린터

3D 프린팅 스타트업 기업 Sakuu가 생산한 최초의 리튬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

메카럽 2021. 8. 13. 00:10

Bay Area 스타트업 Sakuu Corporation 이 3D 프린팅 고체 배터리(SSB)에 대한 약속을 이행하는 첫 단계에 도달했습니다. 회사는 "현재 리튬 이온 배터리와 같거나 더 나은" 3Ah 리튬 SSB를 생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Sakuu는 다양한 응용 분야를 위해 세라믹 및 금속과 같은 재료를 결합할 수 있는 고유한 다중 재료 바인더 분사 공정을 개발 했습니다. 첫 번째 데모 애플리케이션은 리튬 SSB의 생산이 될 것이며, 이 스타트업은 다중 재료 다중 방법(4M) 기술을 사용하여 대규모로 제조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회사가 공개한 1세대 배터리는 리튬과 독점 세라믹 분리막을 결합한 30개의 셀로 구성됩니다. 이 스타트업은 표준 캐소드 재료를 사용하지만 앞으로 25% 더 많은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더 높은 전압의 캐소드를 사용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최근 인터뷰 회사로, 플랫폼이 고체 상태의 배터리를 인쇄 할 수 있습니다 "라고 들었다. 우리는 과거에 배터리를 인쇄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현재 배터리를 인쇄하기 위해 시장에 있다는 사실을 광고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그것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완성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배터리 화학 및 기타 모든 작업과 병행하여 작업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1세대 SSB 배터리는 4M 플랫폼을 사용하여 3D 인쇄되지 않았습니다. 회사의 보도 자료에서 "Sakuú는 올해 말 상업 출시를 목표로 하는 주력 적층 제조 플랫폼과 함께 1세대 SSB 배터리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Sakuu의 1세대 전고체 배터리. Sakuu의 이미지 제공.

 

그럼에도 불구하고 배터리의 출시는 Sakuu가 약속을 달성하는 과정에 있다는 증거입니다. 2021년 3분기 말에 "전략적" 파트너에게 배터리를 제공하고 4분기에 "얼리 액세스" 파트너에게 배터리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대량 생산은 2022년 초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Sakuu CEO 겸 설립자 Robert Bagher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Sakuú 1000 고급 AM 플랫폼을 예상하여 배터리 기술의 실행 가능성을 증명하기 위해 이 1세대 SSB를 개발했습니다. 지난 1년 동안 우리는 배터리 에너지 용량을 100배, 체적 에너지 효율을 12배 이상 개선했으며 전략적 파트너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2022년 초에 배터리의 대량 생산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3D 프린팅 된 SSB는 독특한 기하학적 구조를 가진 더 작은 공간에서 더 큰 에너지 밀도를 특징으로 하는 능력으로 인해 다양한 분야에서 강력한 잠재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특히 Sakuu가 플랫폼에 폴리머 3D프린팅을 도입하면 배터리가 제공되는 제품에 직접 통합되는 것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원본출처 : 3dprint.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