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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t gpt 추천 구글 애드센스 CPC 높이는 방법 6가지

메카럽 2023. 2. 24. 16:37

블로그 글을 작성하시는 분들, 특히 티스토리와 같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 매월 용돈을 벌고 계신분들이 의외로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애드센스가 승인이 되고 블로그에 광고가 뜨기 시작했을 때 그 흥분과 기대감을 잊지 못하실 것 같습니다. 수 천 수 만명이 내 블로그에 방문해서 광고를 눌러주면 곧 부자가 될 것 같고 엄청난 돈을 벌 것 같았죠.

하지만 현실은 광고가 달리기 시작하고 한 달 후 정산 금액을 봤을 때 좌절이 몰려옵니다.

 

그래서 여기 저기 검색을 통해 CPC를 높이는 방법을 찾고 방문자 수를 늘리는 방법도 찾기 시작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잘못된 정보로 인해 블로그 포스팅을 썼다가 저품질에 걸리면 애써서 달아 놓은 애드센스 마저 물거품이 되는 큰 상실감이 몰려오게 됩니다.

 

이번에 혁명이라고 할 수 있는 Chat gpt가 출시되서 몇 번 물어봤는데 방대한 양의 자료와 함께 정리해서 알려주는 것을 보고 충격 그 자체였습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쓰는 입장에서 궁금해 하는 것을 몇 개 물어 봤는데 그 중에 CPC 높이는 방법을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다음은 Chat gpt에게 물어본 내용에 대한 답변입니다.

 

Chat gpt 추천 구글 애드센스 CPC 높이는 방법 6가지

Google 애드센스 CPC(클릭당 비용)는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표시된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벌어들이는 금액입니다. 각 광고의 CPC는 광고주의 입찰 금액에 의해 결정되지만 애드센스 계정을 최적화하여 CPC와 전체 수익을 높일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팁입니다.

 

  1. 고액 키워드 타겟팅: 일부 키워드는 다른 키워드보다 입찰가가 높으므로 이러한 키워드를 타겟팅하면 CPC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Google의 키워드 플래너 또는 기타 키워드 조사 도구를 사용하여 귀하의 웹사이트 콘텐츠와 관련된 고액 키워드를 식별하십시오.
  2. 광고 배치 최적화: 광고 배치는 CPC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더 잘 보이도록 스크롤 없이 볼 수 있는 부분에 광고를 배치하세요. 반응형 광고를 사용하여 광고가 다양한 화면 크기 및 기기에 최적화되도록 합니다.
  3. 실적이 좋은 광고 형식 사용: 큰 직사각형이나 리더보드와 같은 일부 광고 형식은 다른 형식보다 실적이 좋은 경향이 있습니다. 다양한 광고 형식을 실험하여 어떤 형식이 웹사이트에서 가장 잘 작동하는지 확인하십시오.
  4. 저임금 광고 필터링: 애드센스 경쟁 광고 필터를 사용하여 저임금 광고가 웹사이트에 표시되지 않도록 차단하세요. 이렇게 하면 저임금 광고로 인해 전체 수입이 감소하는 것을 방지하여 광고의 평균 CPC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웹사이트 트래픽 개선: 웹사이트 트래픽이 많을수록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기회가 많아집니다. SEO, 소셜 미디어 및 기타 마케팅 전술을 사용하여 웹 사이트에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하십시오.
  6. 실적 모니터링: 애드센스 계정을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실적이 좋은 광고와 그렇지 않은 광고를 확인하세요. 이 정보를 사용하여 데이터 기반 결정을 내려 계정을 최적화하고 CPC를 높이십시오.


다음 도움말을 따르면 애드센스 계정을 최적화하여 CPC와 전체 수익을 높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참여를 개선하고 광고 클릭 가능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사용자와 관련된 고품질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이 얼마나 맞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제시해준 방법은 인터넷에 어느 정도 떠돌고 있는 방법이라 조금은 신뢰가 갑니다. 상세하게 알려주지는 않았지만 기본적인 틀을 잡고 가기 위해 좋은 팁인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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