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종 엔진의 특징적인 역화(애프터번)를 낡고 녹슨 트럭과 연관지지만 모든 엔진은 역화(애프터번)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대 공학은 가변 밸브 타이밍과 컴퓨터 제어 스파크 타이밍을 갖춘 정교한 엔진을 개발하여 오늘날 승용차의 역화(애프터번)를 거의 제거합니다. 하지만 엔진에서 역화(애프터번)가 의심되는 큰 소음이 발생했다면 이번 포스팅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역화(애프터번)를 일으킬 수 있는 5가지 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역화(애프터번)란?
역화 또는 애프터번은 연소실 내부가 아니라 배기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작동 중인 내연 기관에 의해 생성되는 연소 또는 폭발입니다. 배기관에서 순간적으로 눈에 보이는 불꽃이 뿜어져 나올 수 있습니다. 역화(애프터번)는 종종 엔진이 부적절하게 조정되었다는 신호입니다.
엔진 역화(애프터번)는 자동차의 공기-연료 혼합물이 엔진 실린더 외부에서 연소될 때마다 발생합니다. 이는 점검하지 않은 상태로 두면 자동차의 배기 또는 흡기구에 손상을 줄 수 있으며, 이는 또한 자동차의 엔진이 필요한 만큼의 출력을 생성하지 못하고 많은 연료를 낭비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특히 역화(애프터번)라는 단어가 흡기 밸브가 열려 있는 동안 발생하는 연료 연소를 의미하는 데 사용되어 화재가 시스템을 통해 뒤로 이동하고 대신 흡기를 통해 밖으로 나가는 경우에 사용됩니다.
화염이 뒤로 이동할 때 "팝백"이라고도 합니다. 역화(애프터번)는 배기 밸브가 열린 상태에서 발생하는 점화 또는 뜨거운 배기 시스템으로 들어가는 미연소 연료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역화(애프터번)의 원인
연소되지 않은 연료는 다양한 기계적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역화(애프터번)의 가장 일반적인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부적절한 공기와 연료 혼합물
연료 인젝터 누출 또는 엔진 공기 필터 막힘과 같은 여러 가지 이유로 엔진은 실린더에 연료가 너무 많이 추가되거나 공기가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적절한 연소를 위해서는 공기와 연료의 정확한 비율이 유지되어야 합니다.
가스가 너무 많은 공기와 연료의 혼합물을 "리치"라고 합니다. Rix 공기/연료 혼합물이 실린더에서 점화되면 배기 밸브가 열릴 때까지 전체 혼합물이 타지 않습니다.
그런 다음 연소 과정은 역화(애프터번)가 발생할 배기 가스로 흐를 것입니다. 부적절한 공기와 연료 혼합물을 유지하는 것은 불량 연료 인젝터, 불량 질량 기류 센서 또는 심지어 공기 필터를 교체하는 것처럼 간단한 교체를 의미합니다.
2. 희박한 공기/연료 혼합물
풍부한 공기/연료 비율은 역화(애프터번)를 일으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솔린이 충분하지 않은 혼합물도 역화(애프터번)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희박한" 혼합물은 연료가 충분하지 않고 공기가 너무 많은 혼합물입니다.
이러한 혼합물은 연료 펌프 고장, 연료 필터 막힘 또는 연료 인젝터 막힘으로 인한 낮은 연료 압력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희박한 혼합물이 연소되면 더 천천히 연소됩니다. 즉, 배기 밸브가 열릴 때 소진되지 않은 공기와 연료가 여전히 남아 있어 역화(애프터번)가 발생합니다.
엔진의 공기/연료 혼합물이 희박하게 작동하여 역화(애프터번)를 일으키는 경우 기술자가 차량의 연료 시스템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해야 합니다.
3. 구부러진 밸브 또는 밸브
각 엔진 실린더 내부에는 적어도 하나의 흡기 밸브와 하나의 배기 밸브가 있습니다. 실린더에 공기와 연료를 공급한 다음 연소가 발생하면 닫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공기와 연료가 연소되면 배기 밸브가 열려 배기 가스가 배기관에서 배출됩니다.
그리고 밸브가 구부러지고 적절한 밀봉이 형성되지 않으면 공기와 연료가 흡기 또는 배기로 다시 흘러 연소되지만 요즘 자동차가 이러한 이유로 역화(애프터번)가 발생하는 매우 드문 이유입니다.
또한, 구부러진 밸브 및/또는 불량 밸브 씰을 교체하는 것은 엔진 전체를 분해해야 하므로 비용이 많이 드는 절차가 될 수 있습니다.
4. 잘못된 점화 타이밍
두 밸브 세트가 모두 닫히면 실린더 내부에서 스파크가 발생합니다. 또는 적어도 스파크가 발생해야 하는 시점입니다. 그러나 스파크 타이밍이 적절하지 않으면 흡기 밸브가 닫히기 전에 스파크가 너무 일찍 발생하거나 배기 밸브가 이미 열렸을 때 너무 늦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배기 가스 또는 흡기구의 공기/연료 혼합물이 연소되어 역화(애프터번)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요즘 자동차의 스파크 타이밍은 컴퓨터로 제어되기 때문에 숙련된 기술자가 해결해야 하는 문제입니다.
5. 점화 플러그 오작동
차례대로 점화되지 않거나 전혀 점화되지 않는 점화 플러그도 역화(애프터번)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잘못된 시간에 잘못된 플러그에 충전을 전달하는 배선 단락, 잘못된 배선 또는 손상된 분배기 캡은 구형 차량에서 훨씬 더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요즘 자동차와 트럭에서도 플러그는 탄소 축적으로 인해 오작동하거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모될 수 있습니다.
변속할 때 자동차가 역화(애프터번)를 내는 이유
엔진을 시동할 때 모든 역화(애프터번)가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기어를 변속할 때 가끔 이런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변속할 때 들리는 시끄러운 소리는 사실 역화(애프터번)입니다.
이러한 대부분은 클러치를 사용하여 기어를 변속하는 수동 차량에서 발생합니다. 클러치를 밟고 기어에서 다음 기어로 이동할 때, 특히 더 높은 RPM에서 기어를 전환하는 경우 연료가 계속 실린더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연소되지 않은 연료는 배기 가스에 축적되어 클러치를 놓을 때 점화되는데 이렇게 점화 후 변속 시 반드시 차량에 손상을 입히는 것은 아닙니다.
역화(애프터번)는 자동차에 나쁠까?
역화(애프터번) 및 사후 점화는 엔진 손상, 동력 손실 및 연비 저하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자동차에 역화(애프터번)를 일으킬 수 있는 요인은 다양하지만 가장 흔한 요인은 공기와 연료 비율이 좋지 않거나 점화 플러그가 잘못 점화되거나 잘못된 타이밍이 흔한 요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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