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장난 것이 아니라면 고치지 말라"는 말을 따르는 운전자 중 한 명 입니까? 하지만 자동차 정비 일정을 따르면 자동차 소유자에게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우선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차량의 재판매 가치를 유지하는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자동차 제조업체는 유지 보수 서비스 간격을 5-9-14 일정으로 고정했습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50,000, 90,000 및 140,000km 표시 간격으로 자동차의 특정 구성 요소를 검사, 수리 또는 교체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자동차 소유자는 차량에 제안된 모든 유지보수 점검이 자동차 관리를 위해 필수적인지 의문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호스, 타이어, 고무 개스킷 및 앞유리 와이퍼와 같은 일부 교체 가능한 부품은 불규칙하게 마모되므로 이러한 구성 요소는 자동차 소유자 또는 전문 정비사가 정기적으로 점검해야 하는 사항입니다.
정비소 예약 유지 관리가 중요한 이유
예정된 유지 관리 권장 사항은 차를 만든 사람들이 작성했다는 사실 외에도 다음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사소한 문제가 큰 문제가 되기 전에 해결하여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십시오.
▷ 브레이크, 타이어 및 유체 레벨과 같은 자동차의 필수 구성 요소의 상태를 모니터링하여 도로에서 안전을 개선하십시오.
▷ A/C에서 라디에이터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양호한 상태로 유지하여 자동차의 재판매 가치를 유지하십시오.
▷ 수행한 서비스와 다음에 예약해야 하는 서비스를 기록해 두십시오.
▷ 문제는 조기에 발견되므로 예방 및 수정이 더 쉽고 저렴해집니다.
▷ 타이어, 브레이크, 유량 레벨과 같은 차량의 필수 구성 요소가 최적으로 유지되므로 도로에서의 안전성이 향상됩니다.
▷ 적절한 연비 간격(예: 점화 플러그, 필터 및 오일)으로 차량의 부품을 교체하고 서비스함으로써 최적의 성능, 고장 감소 및 연비 향상의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정비 일정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자동차 정비 일정을 추적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사용 설명서를 살펴보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정보를 정기적으로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제조업체의 온라인 리소스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문 자동차 정비소에 등록하면 유지 관리 일정을 파악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권장 일정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1. 정상적인 유지 보수
자동차 소유자로서 당신은 이미 이 유지 보수 서비스에 익숙합니다. 이러한 종류의 자동 유지 보수 서비스에는 제조업체에서 권장하는 정기적인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표준 유지 보수 서비스는 매년 16~25,000km 미만의 짧은 통근 거리를 여러 번 정차하고 출발하지 않는 차량 소유자를 위한 것입니다. 일반 유지 보수 서비스는 특별히 까다로운 운전 조건을 가지지 않는 차량에 이상적입니다.
2. 정기 유지 보수
정기 정비 일정 서비스는 정차하는 차량에서 장거리 운전, 운반, 견인, 오프로드와 같은 과중한 작업을 수행하는 자동차를 위한 것입니다.
이러한 조건에서 주행하는 자동차는 빈번한 부품 교체 및 유지 보수 점검이 필요합니다. 이 유형의 서비스는 다른 유형의 서비스가 아니라 일반 서비스 사이의 짧은 기간을 포함합니다.
당신의 차량에는 어떤 유형의 유지 관리가 필요합니까?
차량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소유자 매뉴얼을 읽는 것입니다. 제조업체는 생애의 각 단계에서 차량에 대해 가장 많이 알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제조업체의 유지보수 일정이 정말 중요하지만 운전 습관에 따라 자동차에 정상적인 유지 관리가 필요한지 아니면 더 정기적인 유지 관리가 필요한지 결정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차량에는 제조업체의 지침에 따라 정기적인 서비스로 구성된 표준 유지 관리 외에는 다른 것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특별히 까다로운 운전 조건을 거치지 않고 연간 16-19,000km 미만으로 주행하는 차량은 사용 설명서의 유지 관리 일정에 따라도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반면에 오프로드, 무거운 견인 및 운반 또는 장거리 운전과 같은 특수한 작업에 차량을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더 자주 유지 보수 점검 및 부품 교체가 필요합니다. 이것은 서비스 사이의 시간이 더 짧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다른 사람보다 더 자주 차량을 정비해야 하는 일부 운전자에게 해당합니다.
제조업체의 유지 관리 일정을 철저히 따르고 특정 운전 습관에 대해 정비사와 많은 이야기를하십시오. 이를 통해 차량을 최대한 오랫동안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어떤 유형의 서비스가 필요한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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