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 38

강원도 속초 설악 워터피아 SPA VALLEY를 소개합니다. (강원도 온천추천/ 강원도 가볼만한 곳)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강원도 속초에 위치한 설악 워터피아를 소개합니다. 날씨가 쌀쌀해지고 겨울의 문턱에 다가오는 11월에 따뜻한 온천과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물놀이 어떠세요? 개인적으로 쌀쌀하고 추운 날씨에 온천이 많이 생각나는 한 사람으로써 강원도 온천 중 강추하는 곳 중에 한 곳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알아볼까요? ■ 설악 워터피아 소개 "여권없이 떠나는 세계 온천 여행!" 설악 워터핑 SPA VALLEY는 2019년 12월 20일 리뉴얼 오픈하여 깔끔한 시설을 자랑하는 곳이며 100% 천연보양온천수로 설악 워터피아에서 소중한 이들과의 아름다운 추억과 빛나는 이야기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설악 워터피아는 스파동, 아쿠아동, 어드벤쳐 아일랜드, 스파벨리, 익스트림밸리 등 다양한 주..

자리파기 규격(카운터 보링) 및 설계 도면 적용방법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렌치볼트 자리파기 규격 및 설계도면에 어떻게 적용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특히 전산응용기계제도 기능사 및 산업기사 등 기계관련 실기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수이니 꼭 숙지해서 합격에 한 걸음 다가가시기 바랍니다. ■ 자리파기(카운터 보링)란? 작은 나사 또는 볼트의 머리를 공작물의 표면으로부터 묻히게 하기 위하여 깊게 자리내기를 하는 가공을 말합니다. 볼트의 머리가 공작물 표면에 묻혀 볼트의 머리가 바깥쪽으로 튀어나오지 않아 간섭으로부터 최소화 해주는 작업을 말하며 조이거나 풀기 위해서는 렌치를 사용합니다. ■ 자리파기의 규격을 찾아 설계 도면에 적용하는 방법 ◈ 육각 홈이 볼트에 대한 자리파기(카운터 보어) 및 볼트 구멍 치수 [MISUMI ..

스프링와셔 규격 (스프링와셔의 정의 및 역할)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볼트 체결 시 꼭 붙어다니는 와셔 중 스프링와셔의 정의와 규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스프링와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스프링와셔란? 끊어져 비틀어진 모양을 한 코일 형상의 와셔로, 진동에 의한 나사의 풀림을 방지하며 체결을 할 때는 코일이 눌림으로 나사산의 마찰력이 증가하는 방향으로 힘이 걸려서 나사가 풀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스프링와셔에는 코일이 한 줄 감긴 것과 두 줄 감긴 것이 있으며, 또 끊어진 부분이 반듯하게 된 것과 발톱모양으로 된 것 등이 있습니다. JIS에 의해 규격화되어 있으며 이밖에도 나사 풀림 방지를 위하여 고무와셔, 톱니붙이와셔 등을 쓰기도 합니다. ■ 스프링와셔 규격 (KS B 1324 : 2010) 단위 : ..

치수를 기입(입력)했는데 전부 분해가 되서 기입이 된다구요? 아니면 치수를 입력하면 "새 치수 문자입력"이라는 문구가 나오나요?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종종 오토캐드의 변수가 자동으로 변경이 되서 치수 기입 시 기입된 치수관련 선과 문자가 모두 분해가 되서 입력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니면 위 제목과 같이 "새 치수 문자입력"이라는 문구가 나올 때가 있습니다. 이는 대부분 오토캐드 변수 조정 명령어인 DIMASSOC라는 변수에서 조정하면 해결이 됩니다. 그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 오토캐드 배우기 오토캐드를 속성으로 빨리 배우고 싶으신 분들에게 기본적인 도면 작도가 가능한 명령어만 골라서 알려드립니다. www.youtube.com ■ 분해된 치수와 정상 치수의 구별법이 있나요? 그리고 해결할 수 있는 오토캐드 변수는 어떤 것이 있나요? 위에서 살짝 언급을 했지만 오토캐드에서는 많은 변수 명..

나비 볼트 1종 규격 (Wing Bolt)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서 다룬 아이볼트와 마찬가지로 생활주변에서 정말 많이 본 볼트인데 이름을 몰랐던 나비볼트에 대해 알아보고 KS규격을 정리해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나비볼트에 대해 알아보고 규격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볼트(Bolt)와 나사(Screw)의 특징과 차이 볼트와 나사는 일상생활의 간단한 수리에서 기계제작, 대규모 건설 프로젝트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사용되는 두 가지 기본 체결 요소이며 비슷해 보일 수 있지만 볼트와 나사 mechastudy.com ■ 나비볼트란? 나사의 머리가 날개를 편 나비 모양으로 되어 있는 볼트로 나사의 날개처럼 생긴 머리 부분을 손으로 돌려서 죄거나 풉니다. 스패너와 같은 공구를 쓰지 않고 ..

아이볼트 규격 (Eye Bolt)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볼트의 정의와 규격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름이 생소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합니다만 사진을 보시는 순간 "아~ 저거~" 이러실 정도로 생활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볼트입니다. 그럼 아이볼트에 대해 알아볼까요? 함께보면 좋은 글 볼트(Bolt)와 나사(Screw)의 특징과 차이 볼트와 나사는 일상생활의 간단한 수리에서 기계제작, 대규모 건설 프로젝트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사용되는 두 가지 기본 체결 요소이며 비슷해 보일 수 있지만 볼트와 나사 mechastudy.com ■ 아이볼트란? 머리 부분이 링 모양인 볼트로 머리 부분에 고리가 달린 볼트입니다. 주로 기계 설비 등 큰 중량물을 크레인으로 들어 올리거나 이동할..

2021년 개봉하는 [스파이더맨3(가제)]에 스파이더맨 시리즈 3명이 동시출격한다고? 거기에 닥터스트레인지, 베놈, 일렉트로까지!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벤져스의 막내 스파이더맨 소식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마블 영화는 정말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영화이며 특히 모든 시리즈가 서로 얽혀 있어 재미를 더합니다. 지난 어벤져스:엔드게임을 통해서 모든 어벤져스 영웅들이 총 출동하는 역대급 스케일을 영화관에서 직접 보면서 보는 내내 소름이 끊이지 않고 돋을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2021년에 개봉하는 스파이더맨은 그 동안 스파이더맨 시리즈에 나왔던 모든 스파이더맨이 총 출동한다는 소식을 접하고 저절로 "와~"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올 정도였습니다. 가장 눈에 들어오는 소식은 과거 영화 '스파이더맨' 시리즈에 출연했던 배우들이 '스파이더맨 3'에 출연할 예정입니다. 매체에 따르면 배우 토비 맥과이어, 앤드류 가필드가..

드디어 2021년 디즈니 영화 개봉 <라야 앤 더 라스트 드래곤 : 티저 예고편>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릴 내용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디즈니 영화 한 편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름이 다소 생소하기도 한데요. "라야 앤 더 라스트 드래곤 (RAYA and the Last Dragon)"입니다.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 (영어: Raya And The Last Dragon은 2021년 개봉 예정인 미국의 판타지 애니메이션 영화이다. 폴 브릭스와 돈 홀, 카를로스 로페즈 에스트라다, 존리파가 공동 연출을, 아델 림이 각본을 맡았습니다.기존 2020년 11월 25일에 북미 개봉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범유행으로 인해 개봉이 2021년 3월 12일로 연기되었습니다. 2019년 D23 엑스포에서 제작 공식 발표했으며 디즈니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인도네..

오토캐드 LISP(리습) 설치 및 사용방법이 궁금하시다구요?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토캐드 실무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 사용해보셨을 LISP(리습)의 설치 방법과 사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 오토캐드 배우기 오토캐드를 속성으로 빨리 배우고 싶으신 분들에게 기본적인 도면 작도가 가능한 명령어만 골라서 알려드립니다. www.youtube.com ■ LISP(리습)이 뭐에요? 먼저 사전적인 정의부터 말씀드리자면 AutoLISP은 AutoCAD 맵 3D, AutoCAD 아키텍처 및 AutoCAD 메카니컬 등의 풀 버전의 AutoCAD 및 그 파생제품용으로 특별히 구축된 프로그래밍 언어 Lisp의 방언입니다. 하지만, AutoLISP 코드를 실행하는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API; 애플리케..

오토캐드 기초도면 예제 (오토캐드 연습도면-0002)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도면예제를 올려드리는 카테고리에 도면만 덩그러니 올리기 좀 성의없어 보여서 동영상을 같이 올려드리려 했지만 미루고 미루다가 결국 안되겠다 싶어 일단 두 번째 도면을 올려드리게 되었습니다. 최대한 빨리 미루는 것을 그만하고 동영상 제작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오토캐드 연습도면-0002 ■ PDF 도면파일 내려받기 ■ 사용 명령어 Line, Circle, Offset, Trim, Fillet, Layer, Dim, Osnap(Tangent, Quadrant, Center, End), Lengthen, Ddim ▣ Line : 직선 구간 작업 시 사용합니다. Line작업 시 반지름 65인 원의 10˚, 17˚, 22˚의 지점에서 원형의 중심 보조선을 생성하려고 할 때 상대 극좌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