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쇼핑생활

아이폰 15 Pro Max 아이폰 15 Pro 아이폰 15 비교 총 정리

메카럽 2023. 9. 14. 21:25

2023년 9월 13일 드디어 아이폰 15 시리즈의 라인업이 공개되었습니다. 아이폰15 시리즈는 전작과 같이 6.1인치형(15.4㎝) 기본 모델과 6.7인치형(17.0㎝) 플러스, 고급 모델인 6.1인치형 프로와 6.7인치형 프로맥스로 구성되었는데 이번 글에서는 아이폰 15 Pro Max 아이폰 15 Pro 아이폰 15 비교 총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15 라인업 비교 총 정리
아이폰15 라인업 비교 총 정리

 

이번에 아이폰15 시리즈는 전작보다 가격이 100달러가량 인상될 것으로 예상됐지만, 지난해 같은 수준으로 동결하였습니다.

 

아이폰 15 프로 맥스
아이폰 15 프로 맥스

 

특히, 아이폰15 시리즈는 모두 기존의 라이트닝 포트 대신 'USB-C' 충전단자가 도입되었는데 아이폰에 USB-C가 적용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기가급 전송속도
기가급 전송속도

 

이는 유럽연합(EU)이 2024년부터 유럽에서 판매되는 모든 전자기기에 USB-C를 의무화하도록 한 데 이유가 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 15 라인업 비교

1. 아이폰 15 Pro Max / 아이폰 15 Pro

티타늄 케이스
티타늄 케이스

 

프로와 프로 맥스 고급 모델은 '티타늄' 케이스로 새롭게 변신하였으며 애플은 "우주선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프리미엄 합금은 어느 금속에 견주어도 가장 높은 비강도를 자랑한다"며 "애플 사상 가장 가벼운 라인업이 완성됐다"고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얇아진 베젤
얇아진 베젤

 

또 테두리를 뜻하는 베젤은 더 얇아져 스크린이 더 커 보이는 효과를 냈는데 고급 모델은 업계 최초 3나노미터 칩인 A17 프로로 구동돼 더 빨라지고 몰입감을 높였습니다.

이에 모바일 게이밍 성능이 강화돼 PC와 콘솔에서만 즐길 수 있던 게임들을 아이폰에서도 즐길 수 있게되어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아이폰 15 프로 카메라
아이폰 15 프로 카메라
아이폰 15 카메라
아이폰 15 카메라

 

카메라 기능도 프로에는 3배 광학 줌이, 프로 맥스에는 5배 광학 줌이 탑재되었는데 내년에 출시될 예정인 공간 컴퓨터 '애플 비전 프로'와 연동되는 3차원 사진·동영상 촬영도 가능합니다.

이들 모델에는 4800만 화소 메인 카메라가 장착돼 배 광학줌을 지원하고 인물사진 기능을 강화해 일일이 설정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심도를 조정해 줍니다.

 

아이폰15 동작버튼
아이폰15 동작버튼

 

특히, 음소거 스위치는 '액션 버튼'으로 바뀌어 기본 모델과 차별을 뒀으며 벨소리나 무음 등 조절뿐 아니라 무음 모드 및 손전등 끄고켜기, 카메라 앱 실행 등의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15 프로 내부 구조
아이폰 15 프로 내부 구조


2. 아이폰 15

다이나믹 아일랜드
다이나믹 아일랜드

 

요긴한 각종 알림과 ‘실시간 현황’ 정보를 그때그때 띄워주는 Dynamic Island. 덕분에 다른 일을 하는 중에도 놓치지 않고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죠.

호출한 택시의 픽업 안내,10 전화 발신자, 항공편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꼭 필요한 순간에 바로 확인할 수 있답니다.

 

아이폰 15 카메라 해상도
아이폰 15 카메라 해상도

이제 메인 카메라로 초고해상도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일상의 스냅샷에서부터 웅장하고 광활한 풍경까지, 엄청나게 섬세한 디테일이 담긴 돋보이는 사진을 그 어느 때보다 수월하게 찍을 수 있죠.

또한, 최대 4배 해상도로 더 디테일함은 물론, 2배 망원으로 마치 제 3의 카메라가 존재하는 듯한 느낌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A16바이오닉 칩
A16바이오닉 칩

A16 Bionic 칩은 강력한 파워로 다양한 종류의 첨단 기능을 구동합니다.

24MP 사진과 한 차원 높은 인물 사진을 구현해내는 컴퓨테이셔널 포토그래피, 통화 중 ‘음성 분리’ 모드, 고사양 그래픽이

요구되는 게임도 매끄럽게 구동하는 거침없는 성능, 여기에 뛰어난 배터리 사용 시간과 전력 효율까지, 괜히 프로급 칩이 아니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 15 USB-C타입 호환
아이폰 15 USB-C타입 호환

 

새롭게 탑재된 USB‑C 커넥터 덕분에 iPhone 15을 충전할 때 쓰는 케이블로 Mac 또는 iPad도 충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iPhone 15을 사용해 Apple Watch나 AirPods을 충전할 수도 있으니 더욱 편리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출시일

미국과 영국, 중국 등 40개 이상 국가에서는 15일부터 사전 주문할 수 있으며, 매장 판매는 오는 22일부터 시작되지만, 한국 출시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728x90